IT

LG유플러스, 5G기반 스마트항만 플렛폼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09-01 16:21:06

LG유플러스 5G 전용망과 싸이버로지텍 디지털 트윈 기술·플랫폼 접목

항만IT 특화 기술 갖춘 싸이버로지텍과 협업해 세분화된 고객 맞춤형 솔루션 개발

[LG 유플러스 스마트 항만 /LG 유플러스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5G 기반 스마트항만 솔루션 구축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유수홀딩스 자회사이자 항만·해운·물류IT 전문기업인 싸이버로지텍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스마트항만이란 4차 산업혁명 기술이 국내 다양한 산업에 접목되면서 그로 인한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키고 있는 가운데,  이른바 ‘선진항만’이라고 불리는 해외 주요 항만들이 각기 스마트항만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는 상황에서, 항만업계뿐 아니라 정부도 힘을 합쳐 국내 항만의 스마트항만화를 위한 계획을 세우고 이를 하나씩 진행해 나가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스마트항만 솔루션 기술을 강화하고 5G 기반 사업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항만 IT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갖춘 싸이버로지텍과 업무협약을 결정했다. 

싸이버로지텍은 선사·터미널·물류산업 영역에서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는 첨단 기술을 도입하며 고객의 생산성 향상과 수익성 제고를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싸이버로지텍의 솔루션은 전세계 57개 고객 선사 및 항만 터미널에서 활용되고 있다.

 

[LG 유플러스, 항만IT 전문기업 싸이버로지텍과 5G기반 스마트항만 확대 / LG 유플러스 제공]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구체적으로 양사는 초고속·초저지연성 뿐만 아니라 우수한 보안성을 갖춘 LG유플러스의 5G 전용망과 싸이버로지텍의 디지털 트윈 기술을 결합, 시간 지연 없이 시각화된 항만 운영 데이터를 쉽게 확보할 수 있다. 

양사는 향후에도 국내 스마트항만 구축 사업의 추가 확장을 공동 추진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팩토리 등 항만 이외의 산업 현장에 적용 가능한 통합 관제 시스템 구축에도 협력키로 했다.

LG유플러스 서재용 스마트팩토리사업담당(상무)은 "LG유플러스의 스마트항만 솔루션이 더욱 고도화되고 차별화된 강점을 갖출 수 있도록 싸이버로지텍과의 협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
DB손해보험
종근당
LX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DB
신한금융
KB금융그룹
KB국민은행
롯데캐슬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한화
우리은행
e편한세상
신한은행
미래에셋
KB증권
NH투자증권
SK하이닉스
한국유나이티드
하나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