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유플러스, 통신사 최초 대표 캐릭터 '무너' 활용한 NFT 2차 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2-08-28 10:00:00

9월 5일 전용 홈페이지 통해 무너NFT 1,000개 2차 발행하고 이 중 900개 판매, 1차 발행 NFT 2초만에 완판

NFT 구매 고객에게 무너 캐릭터 굿즈 제공, 5개 구매·희귀 반전 무너 뽑으면 레고랜드 입장권 제공

[사진은 무너NFT를 소개하고 있는 임직원의 모습 / LG유플러스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오는 9월 5일 자사 대표 캐릭터 ‘무너’로 만든 ‘NFT(대체불가토큰)’를 판매하고,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이 2차 판매인 무너NFT는 총 1,000개를 발행하며, 이 중 100개는 자사 마케팅에 사용하고, 900개를 고객에게 판매한다. NFT 구매에는 가상화폐인 ‘클레이튼(Klaytn)’이 사용되며, 구매한 NFT는 ‘오픈씨(OpenSea)’를 통해 거래할 수 있다. 무너NFT는 오픈씨에서 현재 150~777 ‘클레이튼(Klaytn)’에 거래되고 있다. 판매 수익은 전액 기부된다.

 

[오픈씨(opensea) 무너NFT 거래현황 / 오픈씨 캡쳐]


앞서 지난 5월 LG유플러스는 통신사 최초로 무너NFT를 판매했는데, 발행분이 2초만에 완판됐다. 이처럼 무너NFT에 대한 높은 고객 관심을 확인하고, 발행 수량을 늘려 2차 NFT 판매를 결정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무너 NFT는 전용 홈페이지에서 9월 5일 19시부터 21시까지 300개, 22시부터 00시까지 600개가 판매된다. 19시 발행되는 NFT는 지난 5월 1차 판매에서 무너NFT를 구매한 고객과 22일 진행된 SNS 이벤트 당첨 고객을 대상으로 1인당 1개씩 구매할 수 있다. 22시에 판매되는 NFT는 인당 최대 5개까지 선착순으로 누구나 구매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무너NFT 판매를 기념해 구매 고객 전원에게 ‘무너 캐릭터 굿즈’를 증정하고, 5개를 구매하거나 희귀 반전 무너를 뽑은 고객에게는 테마파크 ‘레고랜드’ 입장권 2매가 추가로 제공된다.

또한 무너NFT 전용 홈페이지와 오픈씨에서 NFT를 7개 이상 구매하면 레고랜드 입장권 2매를 증정하고, 요일별 무너 7종을 모두 모은 고객에게는 초대형 무너 인형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장준영 LG유플러스 IMC담당은 “무너NFT가 MZ세대 고객에게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유플러스만의 색 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과 소통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MZ세대가 선호하는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 다양한 오프라인 캐릭터 체험과 이벤트를 제공해 고객 일상 속 즐거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주안파크자이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여신금융협회
KB증권
하나증권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경남은행
신한라이프
넷마블
우리은행
신한금융
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대원제약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보령
KB희망부자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하이닉스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