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23 토요일
흐림 서울 30˚C
구름 부산 33˚C
구름 대구 36˚C
흐림 인천 31˚C
맑음 광주 33˚C
맑음 대전 34˚C
맑음 울산 35˚C
흐림 강릉 33˚C
흐림 제주 32˚C
정책

[로컬에듀] 학생성공버스 합동 안전·보건 점검 강화한 '인천시교육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5-06-16 07:51:55

리박스쿨 관련 늘봄학교 운영 사례도 없어

ㅇ
 
인천광역시교육청이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도록 차량과 종사자 안전관리를 위해 적극 나섰다.

16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시교육청은 최근 학생성공버스 운영 차량 51대에 대한 합동 안전·보건 점검을 진행했다.

이번 점검은 교육청, 관계 수급인, 운전자가 참여했다. 이들은 차량 안전장치, 주행장치, 전기 및 계기장치 상태를 면밀히 확인했다. 운전자 안전을 위해 운전자의 근골격계와 뇌심혈관 질환 예방 활동도 함께 이뤄졌다.

시교육청은 여름철 폭염 및 장마 등에 대비한 안전관리 수칙을 사전에 배포했다. 현장에서도 운전자들에게 안전 유의사항을 재차 안내하는 한편 수급인 자체 교육 시행도 실시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성공버스는 교육부 주관 정부혁신 우수사례와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만큼 대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는 사업”이라며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교할 수 있도록 차량과 종사자 안전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최근 ‘리박스쿨’ 및 관련 단체의 늘봄학교 프로그램 제공 의혹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한 결과, 연계된 단체와 협약을 맺고 프로그램을 운영한 학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교육부의 전국 전수조사에 따라 관내 274개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에서 운영 중인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리박스쿨을 포함한 7개 관련 단체 및 리박스쿨 대표가 대표자명으로 있는 단체와 협약을 맺고 프로그램을 운영한 학교는 단 한 곳도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시교육청은 앞으로 교육부와 2차 합동 점검을 실시해 추후 문제 상황이 확인되면 철저히 대응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IBK
부영그룹
종근당
메리츠증권
우리은행_1
KB금융그룹_1
신한은행
신한금융
신한투자증권
동국제약
KB금융그룹_3
SK증권
KB금융그룹_2
kb_3
KB_1
국민카드
삼성자산운용
NH농협
kb
KB
농협
롯데
과실비율정보포털
농협
하나금융그룹
한화
우리은행_2
NH농협은행
kb_2
한미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