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 카카오톡 채널홈 개편...나만의 비즈니스 공간 만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9-21 10:26:50

예약, 구독, 티켓 예매 등 비즈니스 목적에 따라 자유롭게 채널홈 구성 가능

카카오맵 매장관리 기능, 홈페이지도 연동 가능, SNS 노출 기능도 추가 예정

카카오 카카오톡 채널홈 개편 사진카카오
카카오, 카카오톡 채널홈 개편 [사진=카카오]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톡에서 나만의 비즈니스 공간을 쉽고 자유롭게 꾸밀 수 있게 된다.

카카오는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업의 성격과 특성을 살린 온라인 공간을 구성하고 고객들에게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홈을 개편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톡 채널홈은 각 채널의 홈페이지와 같은 개념으로, 카카오톡 채널로 발행한 콘텐츠를 모아보거나 판매, 결제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다. 이번 채널홈 개편으로 별도의 앱을 만들지 않고 카카오톡 채널만으로 쉽고 빠른 비즈니스 확장이 가능해진다.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중인 비즈니스 파트너들은 예약, 구독, 배달, 티켓 예매 등 각 업의 목적에 따른 디자인/기능 템플릿을 활용해 채널홈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기존에 보유한 웹사이트를 연동하는 것도 가능하며, SNS 채널을 채널홈에 연동해 영상 및 사진 등 콘텐츠들이 채널홈에 노출될 수 있도록 기능도 추가 업데이트 예정이다.

새로워진 채널홈은 카드뷰 형태로 구성돼 콘텐츠를 직관적으로 파악하기 쉬워졌고 채널에서 강조하고 싶은 카드를 순서대로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다. 비즈니스 채널의 경우, ‘홈 배경 컬러’와 ‘브랜드 카드’를 추가해 채널을 대표할 수 있는 이미지나 동영상을 삽입할 수도 있다. 카카오맵에서 제공하는 매장 운영 정보를 카카오톡 채널에 연동하는 것도 가능해 지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는 비즈니스 파트너들이 채널홈을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업종별 채널 운영 가이드와 함께 비즈니스 성격별로 채널홈에 노출하면 좋을 카드 세트 추천 정보를 제공한다. 업종별 지원 기능은 지속적으로 추가해나갈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채널홈이 비즈니스 파트너와 이용자를 연결하고, 고객과의 관계를 확장하는 시작점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파트너가 고객을 발견하고, 관계를 맺고,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비즈니스 공간으로써 카카오톡 채널을 계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NH투자증
SK하이닉스
DB손해보험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한국유나이티드
e편한세상
우리은행
DB
LX
미래에셋
신한금융
KB증권
종근당
신한은행
한화
롯데캐슬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