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상생 앞장' 재계, 추석 전 납품대금 6조7000억원 조기 지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09-17 17:53:44

삼성·SK·현대차·LG 등 주요 기업, 협력사 부담 완화

서울 영등포구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회관 현판사진연합뉴스
서울 영등포구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회관 현판[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주요 대기업들이 추석 명절을 맞아 협력회사의 자금 부담을 완화하고자 명절 연휴 전 납품 대금 6조7000억원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17일 전경련중소기업협력센터의 ‘2023년 주요 기업의 추석 전 하도급 및 납품 대금 조기 지급 계획’에 따르면 주요 대기업들은 임직원과 협력사, 지역사회 전체가 풍요로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상생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삼성, SK, 현대차, LG, 포스코, 롯데 등 주요 대기업들은 명절을 앞두고 자금 수요가 집중되는 협력사의 부담을 완화하고, 산업계 전반으로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납품 대금 조기 지급 △2·3차 협력사 대상 조기 지급 유도 △납품대금 연동제 동행기업 자율참여 등에 나서고 있다.
 
이 밖에도 협력사 임직원 복지몰 운영 및 선물 제공(GS리테일, ㈜한진, DL건설, CJ제일제당), 상여금·귀향비 지원(HD현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사를 지원한다.

주요 기업들은 협력사 지원 이외에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포스코는 올해로 4년째를 맞는 ‘착한 선결제’ 행사를 진행한다. 포항 연일시장과 광양 중마시장을 찾아 소상공인 업체에 선결제하고 재방문을 약속하는 소비자 운동으로, 포스코와 협력사는 선결제 후 사용권을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사회공헌재단인 카카오임팩트를 통해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시장 활성화를 도모한다. 전국 20개 시장, 900명 상인들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채널 활용 디지털 교육’을 실시하고, 점포당 30만원의 지원금과 시장 전용 카카오프렌즈 굿즈를 배포했다.
 
GS칼텍스는 19년간 이어온 ‘한가위 사랑의 온정 나누기’ 행사를 통해 쌀과 생필품 등 1억원 상당의 물품을 여수지역 내 복지기관 및 취약계층에 전달한다. HD현대중공업은 울산 동구청에 425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기탁, 임직원들이 직접 경로당 등 복지시설에 방문해 1500만원 상당의 명절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우리은행
보령
DB손해보험
kb_지점안내
lx
부영그룹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DB
미래에셋자산운용
주안파크자이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신한은행
넷마블
KB금융그룹
KB증권
미래에셋
경남은행
하나증권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롯데캐슬
국민은행
대한통운
신한금융지주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