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카카오에 30억 투자받은 '폴스타게임즈'...게임 종주국 위상 알리고파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카카오에 30억 투자받은 '폴스타게임즈'...게임 종주국 위상 알리고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9-20 09:02:02
폴스타게임즈
폴스타게임즈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벤쳐스는 PC·콘솔 플랫폼 기반의 MMORPG ‘프로젝트N’을 개발하는 폴스타게임즈에 첫 30억 투자를 했다고 밝혔다. 

프로젝트N은 중세 다크 판타지 세계관의 오픈월드 게임이다. 이번 투자 유치에는 PC와 콘솔을 모두 지원하는 AAA급 MMORPG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과 장르 전문성을 지닌 폴스타게임즈의 단단한 팀 구성이 주요한 요인이었다는 평가가 많다.

개발진은 게임하이의 데카론부터 팩토리얼게임즈의 로스트킹덤까지 10년 이상을 함께 해 온 팀이다. PC MMORPG의 개발부터 글로벌 서비스 런칭 및 서비스 경험을 보유한 베테랑들로 꾸려졌다. 이 팀은 자체개발한 서버엔진과 기술력을 갖고 있으며 모바일, PC, 콘솔을 모두 지원하는 차세대 서버엔진 ‘오로라 엔진’을 개발 중이다.

카카오벤쳐스 관계자는 "개발 규모가 큰 게임에 대한 시장의 니즈는 항상 존재했지만 높은 비용과 오랜 개발 기간으로 인해 스타트업이 나서기 어려운 영역이라는 인식이 많았다. 하지만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게임엔진의 발전, 에셋스토어, 글로벌 게임 플랫폼 등 게임 개발에 필요한 환경이 발전하면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개발이 가능해지기 시작했다."고 전하며 "폴스타게임즈는 이런 대형 게임 개발환경을 잘 활용해 좋은 게임을 만들고 서비스할 수 있는 팀"이라는 것이 설명이다.

이동규 폴스타게임즈 대표는 “차세대 서버엔진 오로라와 프로젝트N을 통해 다시 한번 MMORPG 붐을 일으키고 MMO게임 종주국의 위상을 세계에 떨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지웅 카카오벤처스 수석팀장은 “좋은 팀워크와 최고의 경력을 지닌 전문가가 모인 팀으로 기대가 크다”며 “국내는 물론 해외 게이머들도 손꼽아 기다리는 프로젝트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미래에셋증권
국민카드
제일은행
cj프레시웨이
GC녹십자
KB
KB금융지주
삼성물산
신한금융지주
KB금융지주
NH농협
하나금융그룹
삼성화재
IBK
현대
우리은행_3
KB금융지주
한화
신한은행
한국콜마홀딩스
신약
KT
KT&G
우리은행_2
우리은행_1
크레온
하이닉스
빙그레
농협금융
씨티
KB금융지주
삼성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