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HD현대, 美 공장 찾은 정기선 사장 '직원 격려 및 감사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현수 기자
2023-04-30 14:56:41

美 법인 현장 점검 및 직원들 간담회 개최

주재원 및 현지 직원 격려, 참전용사 한국 초청

HD현대 정기선 사장이 최근 미국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시에 위치한 HD현대일렉트릭 변압기 공장에서 참전용사를 가족으로 둔 직원들을 만나 감사 인사를 전했다.

HD현대 정기선 사장이 최근 미국 앨라배마주 몽고메리시에 위치한 HD현대일렉트릭 변압기 공장에서 참전용사를 가족으로 둔 직원들을 만나 감사 인사를 전했다.[사진=HD현대]


[이코노믹데일리] HD현대 정기선 사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방미 경제사절단으로 미국을 찾은 가운데 앨라배마 현지법인 등을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HD현대는 정기선 사장이 미국 앨라배마주(州) 몽고메리시(市)에 위치한 HD현대일렉트릭 변압기공장과 조지아주 애틀랜타시에 위치한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 HD현대일렉트릭 법인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30일 밝혔다.
 
간담회에서 정 사장은 가족과 떨어져 먼 타지에서 지내는 주재원들을 격려하고 북미 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현지 직원들에게도 고마움을 표했다.

특히 한국전쟁 참전용사 가족 6명이 HD현대일렉트릭 변압기 공장에 재직 중이라는 것을 확인하고 이들을 만나 감사와 존경을 뜻을 전했다. 정 사장은 간담회 후 이 직원들에게 한국 초청을 깜짝 제안하기도 했다.

정 사장은 "방산기업 CEO로서 참전용사 용기와 희생에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다"며 "그분들께서 목숨을 걸고 지킨 대한민국의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전쟁 참전용사 아들로 HD현대일렉트릭 앨라배마 법인에서 2012년부터 근무해온 제프리 워는 "생각도 못한 선물을 받아 너무 기쁘다"며 "아버지가 살아계셨다면 발전한 한국의 모습에 아주 기뻐하셨을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지난 2011년 설립된 HD현대일렉트릭 앨라배마 법인은 1만1700평(3만8678㎡) 규모의 생산공장과 2만1000메가볼트암페어(MVA)의 연간 생산 능력을 갖췄으며 총 381명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HD현대일렉트릭은 2020년 애틀랜타시에 판매 전담 법인을 신설하기도 했다.
 
HD현대 건설기계부문 계열사 HD현대건설기계와 HD현대인프라코어도 애틀랜타시에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HD현대건설기계의 북미법인은 4270평(1만4100㎡) 규모의 부품공급센터(Parts Distribution Center, PDC)를, HD현대인프라코어 법인은 3750평(1만2400㎡) 규모의 PDC와 건설기계 조립센터, 2만5000평(8만2600㎡) 규모의 성능시험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DB손해보험
kb금융그룹
e편한세상
LX
KB증권
NH투자증권
미래에셋
종근당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NH투자증
신한금융
SK하이닉스
롯데캐슬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한화
KB국민은행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