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LH, 전세형 주택(아파트) 3213호 청약 접수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3-01-16 10:19:08

[사진=LH]

[이코노믹데일리]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소득·자산에 관계없이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전세형 주택 3213호에 대한 청약 접수를 16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전세형 주택은 입주민의 월임대료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보증금 전환범위를 최대 80%로 책정해 공급되는 주택이다.

입주 초 목돈 마련이 어려운 경우에는 보증금을 낮추는 대신 월 임대료를 높이는 보증금 전환제도도 이용할 수 있다. 임대보증금 1000만원 감액 시 월 임대료는 2만833원 증가한다. 

이번 공급 대상은 건설임대주택(영구·국민·행복) 2611호와 매입임대주택 602호이다. 수도권 1710호, 광역시 315호, 경남 및 도지역 1188호이며 공급권역별로 신청자를 모집한다.

공급권역은 △서울, 인천, 경기 △대전·세종·충남 △충북 △광주·전남 △전북 △대구·경북 △부산·울산·경남 △강원 △제주다.

신청 자격은 무주택 세대구성원이며 신청 자격을 유지하는 경우 최장 6년(기본 4년, 입주 대기자가 업는 경우 2년 연장 가능)까지 거주 가능하다.

16일부터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공급권역별로 주택 신청 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5월 계약체결 이후 바로 입주 가능하다. 

신청 시 경쟁이 발생하는 경우 소득수준에 따른 순위로 당첨자를 선정하며, 동일 순위에서는 전산 추첨결과에 따른다.

신청기간·주택소재지·임대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에 게시된 지역별 전세형 임대주택 입주자모집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LH 콜센터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LH 관계자는 “전세형 주택은 시세 80% 이하로 공급하므로 최근 전세자금대출 금리인상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민 등 국민 주거안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카드
KB금융그룹1
삼성전자 뉴스룸
셀트론
신한금융그룹
LGxGUGGENHEIM
엘지
농협
하나금융그룹
이편한세상
KB금융그룹5
한국투자증권
SK하이닉스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2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저작권보호
KB국민은행
동아쏘시오홀딩스
KB국민카드
우리은행
한국토지공사
위메이드
미래에셋자산운용
롯데카드
롯데캐슬
삼성증권
하나증권
농협
종근당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쿠팡
KB금융그룹4
M-able
KB금융그룹3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