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쉐보레 '올-뉴 2024 이쿼녹스 EV' 공개...브랜드 전동화 주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종형 기자
2022-09-12 14:54:02

1회 충전에 483km 주행…전륜 기준 210마력

내년 가을 북미 시장으로…주문정보 추후 공개

한국지엠, 2025년來 전기차 10종 국내 출시 계획

쉐보레 올-뉴 2024 이쿼녹스 EV [사진=쉐보레]

[이코노믹데일리] 쉐보레가 2024년형 이쿼녹스 EV를 북미시장에 공개하며 브랜드 전동화 전략을 강화하고 나섰다. 쉐보레는 12일 '올-뉴 2024 이쿼녹스 EV'를 공개하고 풀사이즈 픽업트럭과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소형 SUV 등 대부분 차종에 전동화를 마친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고 밝혔다.

이쿼녹스 EV는 GM의 자체 전동화 플랫폼 '얼티엄 플랫폼'에 기반해 제작된 전기자동차(EV)로 자체 인증 기준으로 1회 충전 시 약 483km 주행이 가능하다. 이쿼녹스 EV는 실버라도와 함께 쉐보레 SUV 라인업에서 두 번째로 판매량이 높은 모델로 기존 차량 핵심 가치는 유지하면서도 전기차에 적합한 디자인과 성능을 갖췄다는 설명이다.

메리바라 GM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들은 전기차가 차세대 고객을 위한 주류 선택지가 될 전환점에 있으며, 이쿼녹스 EV가 이 역할을 주도할 것"이라며 "GM은 유연성 높은 얼티엄 플랫폼(Ultium Platform)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가격대의 다목적 차량들을 시장에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쉐보레 올-뉴 2024 이쿼녹스 EV [사진=쉐보레]

이쿼녹스 EV는 전륜구동 기준 최대 210마력(GM 자체 인증 기준), 최대 토크 33.5kgf·m의 성능을 갖췄다. 사륜구동(eAWD)을 선택하는 경우 최대 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47.8kgf·m까지 출력이 높아진다.
 
또 이쿼녹스 EV는 △11.5 kW급의 레벨 2(AC) 충전 시스템(1시간 충전 시 약 55km 주행가능) △19.2kW급의 레벨 2(AC) 충전 시스템(eAWD 모델, 1시간 충전 시 약 82km 주행가능) △최대 150Kw급의 DC 급속 충전 시스템(10분 충전으로 약 113km 주행가능)을 제공해 충전 편의성도 높였다.
 

이쿼녹스 EV는 LT와 RS 등 다양한 트림과 구동방식, 주행거리 옵션을 제공한다. 실내는 5인승으로 간결하고 모던한 인테리어를 갖췄으며 맞춤형 엠비언트 라이트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췄다. 차내 다양한 수납공간과 함께 2열 시트를 접는 경우 최대 1614리터의 적재용량도 제공한다.
 

쉐보레 올-뉴 2024 이쿼녹스 EV.[사진=쉐보레]

전기차 사용을 위한 편의기능도 대거 갖췄다. 차로유지보조와 전방보행자감지 및 제동 등 안전사양은 물론 후방주차보조, 자동제동장치 등 편의사양도 탑재됐다. 이외 운전석시트 햅틱경고와 사각지대 스티어링 보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HD서라운드 비전, 헤드업 디스플레이, 후방 디스플레이 룸미러 등 운전 보조기능도 제공된다.

2024년형 이쿼녹스 EV는 리미티드 에디션인 2RS모델을 시작으로 내년 가을경 북미 시장에 먼저 출시되며 세부사항과 주문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지엠은 GM의 전-전동화 미래 전략에 발맞춰 시판 중인 전기차 볼트EV와 EUV를 포함해 2025년까지 전기차 10종 모델을 국내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투자증권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대한통운
대원제약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신한금융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기업은행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부영그룹
lx
미래에셋자산운용
DB
보령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이닉스
KB증권
스마일게이트
경남은행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하나증권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