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도로 위 '숨은 의인'을 찾아서…'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9.18 목요일
흐림 서울 25˚C
흐림 부산 24˚C
흐림 대구 20˚C
흐림 인천 24˚C
흐림 광주 23˚C
흐림 대전 22˚C
흐림 울산 22˚C
흐림 강릉 21˚C
흐림 제주 26˚C
IT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도로 위 '숨은 의인'을 찾아서…'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9-18 11:06:47

보이스피싱범 잡고 치매 노인 구하고

도로 위 숨은 영웅들의 감동 스토리

지난 17일 경기도 용인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열린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카카오모빌리티 및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카카오모빌리티
지난 17일 경기도 용인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열린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에서 수상자들과 카카오모빌리티 및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카카오모빌리티]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이 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한 ‘도로 위 히어로즈’ 12명을 선정해 시상했다.

재단은 지난 17일 경기도 용인 카카오 AI 캠퍼스에서 ‘2025 도로 위 히어로즈’ 시상식을 열고 택시, 버스, 대리운전 등 모빌리티 산업 종사자들에게 상패와 상금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도로 위 히어로즈’는 공동체를 위해 의미 있는 선행을 실천한 ‘의인(義人)’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공식 웹사이트와 인스타툰 ‘키크니’ 작가 SNS 채널 등을 통해 600여 건의 사연이 접수됐다.

최종 선정된 12명에는 △폭우 속에서 휠체어를 탄 시민의 안전한 횡단을 도운 버스 기사 △보이스피싱 수거책으로 의심되는 승객을 침착하게 경찰에 신고한 택시 기사 △도로에서 넘어진 학생을 구호한 대리운전 기사 등이 포함됐다.

시상식에서는 수상자들의 일터를 배경으로 한 화보 전시와 함께 감정 노동으로 지친 이들을 위한 서울대 정신의학과 윤대현 교수의 ‘마음챙김’ 강연도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전성민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 이사는 "도로 위에서 묵묵히 자신의 소임을 다하며 이웃을 위해 헌신하는 분들의 선행이 우리 사회에 큰 귀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도로 위 숨은 영웅들의 따뜻한 이야기가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울림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모빌리티상생재단은 내년 상반기에도 추가 시상식을 열고 숨은 영웅들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한국토지주택공사
한화
하이닉스
kb캐피탈
현대
컴투스
대신증권
우리은행
우리은행
삼성물산
우리은행
NH농협은행
다올투자증권
KB국민은행_2
콜마
신한카드
KB금융그룹_3
미래에셋
농협
우리은행
한국증권금융
과실비율정보포털
KB금융그룹_2
DB그룹
KB국민은행_3
kt
KB금융그룹_1
신한은행
KB국민은행_1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