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6 화요일
흐림 서울 27˚C
흐림 부산 30˚C
흐림 대구 31˚C
흐림 인천 26˚C
구름 광주 28˚C
흐림 대전 29˚C
흐림 울산 31˚C
흐림 강릉 26˚C
구름 제주 31˚C
IT

웹툰 IP와 숏폼의 만남…MZ세대 겨냥 '숏드라마' 공동 제작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9-16 10:46:47

네이버-LGU+ 맞손, 인기 웹툰 4편 재탄생

네이버 인기 웹툰, '숏드라마'로 쏟아진다

네이버가 LG유플러스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스튜디오 X+U와 협업해 웹툰 지식재산IP 기반의 숏드라마를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은 네이버웹툰 IP 기반 숏드라마 막장 악녀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LG유플러스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스튜디오 X+U'와 협업해 웹툰 지식재산(IP) 기반의 숏드라마를 공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은 네이버웹툰 IP 기반 숏드라마 '막장 악녀' [사진=네이버]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가 LG유플러스의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STUDIO X+U’와 손잡고 자사의 인기 웹툰 IP(지식재산권)를 기반으로 한 숏드라마를 선보인다.

네이버는 16일, 이번 협업을 통해 ‘막장 악녀’, ‘자판귀’, ‘자매전쟁’, ‘스퍼맨’ 등 평균 평점 9.9 이상을 기록한 인기 네이버웹툰 4편이 숏드라마로 제작된다고 밝혔다. STUDIO X+U의 오리지널 IP 신작 4편을 포함해 총 8편의 숏드라마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네이버가 보유한 강력한 웹툰 IP 영상화 역량과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숏폼 콘텐츠 제작 전문성을 결합한 전략적 행보다. 짧은 호흡과 빠른 전개를 선호하는 최신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검증된 IP를 활용해 몰입도 높은 숏드라마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제작된 숏드라마 8편은 오는 30일 ‘막장 악녀’를 시작으로 네이버TV와 스트리밍 플랫폼 ‘치지직’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특히 ‘치지직’에서는 드라마 공개와 함께 주연 배우들과 인기 스트리머가 함께 작품을 시청하며 비하인드 스토리를 나누는 실시간 코멘터리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는 커뮤니티형 시청 경험을 제공하며 팬덤을 더욱 확장하려는 시도다.

이재후 네이버앱서비스 부문장은 “변화하는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이용자들이 더욱 몰입감 있고 다채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_2
kb캐피탈
KB국민은행_3
KB국민은행_1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삼성물산
신한카드
한국토지주택공사
KB금융그룹_1
kt
신한은행
미래에셋
콜마
과실비율정보포털
KB금융그룹_3
DB그룹
우리은행
KB국민은행_2
농협
대신증권
우리은행
현대
하이닉스
우리은행
컴투스
한화
NH농협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