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상품 이용 고객은 KB라이프 건강보험료 자동 납부 시 전월 이용 실정 40만원 이상이면 5000원, 80만원 이상이면 8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을 달성하면 병원·약국 업종에서 이용 금액의 5%(월 최대 5000원)을 할인해준다.
KB국민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위 기본 혜택 할인에 더해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최대 7000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24개월간 진행한다.
카드 발급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KB Pay 고객센터·영업점 등에서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험, 헬스케어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혜택을 발굴해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 여행 경비 지원 경품 행사 진행

추첨을 통해 응모 고객 중 1500명에게 1만원~100만원 상당의 KB Pay 외화머니가 제공된다. KB Pay 이벤트 페이지에서 일본·중국·태국·베트남·대만 중 원하는 여행지를 선택 후 응모·푸시 알림 동의를 완료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 금액은 선택한 여행지의 통화로 지급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KB Pay 신규 가입 고객 및 최근 6개월 미방문 고객은 추첨 기회를 2회 더 받는다. 행사 기간은 다음달 21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KB Pay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보다 즐겁고 알뜰하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나만을 위한 가치 소비 '2025 미코노미' 트렌드 분석 공개

먼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러닝' 관련 키워드가 증가세를 보였다. 지난 2023년 상반기까지는 다이어트·조깅·취미 등 가벼운 취미 활동으로 러닝이 많이 언급됐지만 올해에는 트레일러닝·나이트러닝·러닝화 등으로 전문적인 수요와 관련한 키워드가 늘어났다. 이와 함께 러닝 전문매장 이용 건수는 203%, 이용 금액은 216% 증가했다.
피부 미용 및 저속노화 트렌드에 맞춰 프랜차이즈형 피부과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스킨케어 패키지·정기 이용권 등 100만원 이상 고비용 서비스 결제 건이 최근 2년 동안 31.2% 증가했다. 또한 여성 이용률이 올해 상반기 기준 76.6%로 대다수를 기록했지만 최근 2년간 30대 남성 이용이 73.7% 급증했다.
같은 기간 정신건강의학과 이용 건수도 지난 2023년 대비 11.4% 늘었다. 심리 상담과 관련한 세대별 연관 키워드는 △20대 진로·연애 △30대 아동·부부·직장 △40대 청소년 심리 상담 △50대 이상 우울증·무력감 등으로 나타났다.
신한카드 빅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트렌드 분석을 통해 고객 니즈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