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1 금요일
맑음 서울 27˚C
맑음 부산 25˚C
구름 대구 24˚C
맑음 인천 26˚C
맑음 광주 24˚C
구름 대전 24˚C
맑음 울산 23˚C
흐림 강릉 22˚C
흐림 제주 26˚C
IT

한컴, 투이컨설팅과 맞손…금융·공공 AI 시장 공동 공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5-07-10 13:06:13

'금융·공공 컨설팅' 베테랑과 손잡은 까닭은

한컴 장승현 AI사업본부장좌과 투이컨설팅 정회상 부사장우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컴
한컴 장승현 AI사업본부장(좌)과 투이컨설팅 정회상 부사장(우)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한컴]

[이코노믹데일리] 한글과컴퓨터가 디지털 컨설팅 전문기업 투이컨설팅과 손잡고 금융 및 공공 인공지능(AI)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컴의 AI 기술력과 투이컨설팅의 산업 전문성을 결합해 디지털 전환을 원하는 기업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이번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통해 AI 기반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각 산업에 특화된 컨설팅과 AI 모델을 교환하는 등 기술 협력에 나선다. 또한 공동 세미나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잠재 고객을 발굴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각자의 강점이 뚜렷한 두 기업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투이컨설팅은 1996년 설립 이후 금융과 공공 분야에서 500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디지털 전략과 현장 노하우를 쌓아온 업계 대표 컨설팅 기업이다. 반면 한컴은 자사의 독보적인 문서 기술에 AI를 결합해 사업 구조를 고도화하며 금융·공공 시장으로의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결국 투이컨설팅이 현장에서 고객의 문제를 진단하고 최적의 AI 도입 전략을 설계하면 한컴이 이를 구현할 핵심 AI 기술을 제공하는 이상적인 협력 모델이 구축되는 셈이다. 이는 AI 기술을 어떻게 비즈니스에 접목할지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명확한 해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승현 한컴 AI사업본부장은 “디지털 혁신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업계 전문성을 갖춘 투이컨설팅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AI 기반 비즈니스에서 구체적인 성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AI 기술이 산업 현장에 안정적으로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