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금호건설, 임직원 기부로 'DOVE's 캠페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3-03-29 10:00:49

서재환 금호건설 사장(왼쪽 넷째)과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왼쪽 다섯째) 등 관계자들이 결식아동 정기후원 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금호건설]

[이코노믹데일리] 금호건설은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을 위해 'DOVE's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DOVE's 캠페인은 '직원참여(DO LOVE)'와 '지속가능(Sustainable)'의 합성어로 금호건설 임직원의 참여로 모금한 기부금으로 운영된다.

기부금은 금호건설 임직원들의 급여 끝전 모으기, 1사1촌 농산물 구매, 플리마켓 등을 통해 마련됐다.

이 캠페인은 취약계층 아동을 후원하는 정기후원과 재난구호 지원금을 지급하는 일시후원으로 구분·운영된다.

정기후원은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기부 대상자를 투표로 선정한다. 일시후원은 재난발생 관련해 지원하고 싶은 곳이 있으면 임직원 누구나 언제든지 후원을 신청할 수 있다.

캠페인의 첫 시작은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긴급구호 지원(일시후원)과 결식아동 지원(정기후원)으로 진행됐다.

금호건설은 지난 24일 튀르키예-시리아 대지진 긴급구호 지원금 1000만원을 월드비전에 전달했다. 또 28일에는 결식아동 5명을 선정하고 1000만원의 후원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탁했다. 이번 결식아동을 위한 지원은 5년간 정기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임직원 모두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만든 누적 기부금을 토대로 임직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사회공헌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에 발맞춰 모두가 행복한 내일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DOVE's 캠페인'을 이어 나가겠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하이닉스
하나증권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보령
신한금융지주
경남은행
국민은행
KB희망부자
신한금융
기업은행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KB희망부자
부영그룹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스마일게이트
주안파크자이
KB증권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