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포스코DX, 정덕균 대표 연임…ESG 경영 강화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5 15:51:04

ESG위원회 구성…ESG 관련 의사결정 투명화

AI·로봇 신사업 강화…새로운 성장 시대 열어나갈 계획

정덕균 포스코DX 대표이사가 25일 경북 포항 포스코DX 본사에서 열린 제35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포스코DX
정덕균 포스코DX 대표이사가 25일 경북 포항 포스코DX 본사에서 열린 제35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포스코DX]

[이코노믹데일리] 포스코DX는 25일 정기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해 정덕균 대표의 연임을 결정하고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ESG위원회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사회 내에 구성된 ESG위원회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ESG 관련 주요 의사결정을 이사회 차원에서 투명하고 신속하게 내리기 위한 것으로 김호원 사외이사가 위원장을 맡았다.

포스코DX는 지난해 매출 1조4859억원, 영업이익 1106억원을 달성해 전년 대비 매출 28.9%, 영업이익 71%가 증가하는 실적을 거뒀다.

생산현장의 스마트팩토리를 선도적으로 구축해온 경험을 기반으로 올해는 인공지능(AI), 디지털트윈, 로봇 등의 기술을 융합해 더욱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차전지소재사업실을 신설해 포스코 그룹이 추진하고 있는 친환경 미래소재 부문의 자동화와 스마트팩토리 구축 사업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산업용 로봇 자동화 사업도 강화했다.

정덕균 대표는 "그동안의 사업구조 개편 노력과 혁신활동으로 회사의 실적이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면서 기업가치 또한 큰 폭으로 상승되고 있다"면서 "산업용 로봇, AI, 메타버스, 디지털트윈 등의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신사업 발굴과 육성을 통해 새로운 성장의 시대를 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부영그룹
기업은행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하나증권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경남은행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여신금융협회
KB증권
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NH투자증권
신한은행
보령
대한통운
kb금융그룹
대원제약
주안파크자이
DB
lx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