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고은서의 산업있슈] 재계 총수들의 '태양을 피하는 방법'...'재충전·사업 구상' 병행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고은서의 산업있슈] 재계 총수들의 '태양을 피하는 방법'...'재충전·사업 구상' 병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08-05 07:00:00

이재용, 전년과 같이 모친과 휴가 가능성

최태원·정의선, 휴가 없이 경영 구상 몰두

구광모, 짧은 휴식 후 현안 챙기기에 집중

사진 왼쪽부터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사진각 사
(사진 왼쪽부터)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사진=각 사]
[이코노믹데일리] 국내 주요 대기업 총수들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여름을 보내고 있다.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로 대내외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 삼성·SK·현대·LG 등 4대 그룹 총수들은 국내외 위기 극복을 위한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여름 휴가철에도 출장과 하반기(7~12월) 경영 구상 등 바쁜 일정을 보낼 전망이다. 

5일 재계에 따르면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은 가족과 함께 휴가를 가거나 사업장을 둘러보며 여름 휴가를 보낼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에는 모친인 홍라희 전 라움미술관장과 단둘이 5박6일간 여름 휴가를 보냈다. 

지난 4월 이 회장은 삼성증권 직원들과의 간담회에서 "열정적으로 일하고 쉴 때는 가족, 지인들과 편안하게 쉬자"고 말했다. 이 회장은 과거 명절과 휴가 기간 주로 해외 사업장을 방문해 왔던 만큼 글로벌 네트워크 다지기에 들어갈 가능성도 높게 점쳐진다. 

대한상공회의소(대한상의) 회장을 겸직하고 있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2030 부산 세계박람회(부산 엑스포) 유치 활동에 전념할 것으로 전해졌다. 최 회장은 지난해 여름 휴가를 반납하고 미국에서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엑스포 개최지 선정까지 약 4개월 밖에 남지 않은 상황인 만큼 더욱 유치 호소에 전념할 것으로 보인다. 

최 회장은 또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는 SK그룹 최고경영진과 글로벌 리더,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함께하는 딥 체인지(근본적 변화) 플랫폼 '이천포럼'에 참석할 전망이다. 최 회장은 앞서 지난해 8월 22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에서 'SK의 ESG : 스토리를 넘어, 실천으로'를 주제로 한 이천포럼에 참석해 하반기 경영 전략을 논의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도 올해 별도 여름 휴가 없이 자택에 머무르면서 하반기 경영 계획을 세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는 하반기에 첫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5 N과 스포츠유틸리티(SUV) 싼타페 완전변경 모델 등 주요 신차 출시를 앞두고 있다. 정 회장은 이에 맞춰 신차 판매 확대 전략을 챙길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평소 임직원들에게 휴식의 중요성을 강조해온 만큼 재충전의 시간을 보낼 것으로 관측된다. 재계 안팎에서는 구 회장이 슬하에 어린 자녀들을 두고 있어 가족과 함께 휴가를 다녀올 것으로 보고 있다. 다만 하반기 경영 환경이 불확실한 점을 감안하면 짧게 휴식을 취한 뒤 경영 계획 수립 등 현안 챙기기에 집중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스마일게이트
보령
주안파크자이
KB증권
하나증권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부영그룹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기업은행
kb금융그룹
국민은행
경남은행
메리츠증권
lx
신한은행
하이닉스
신한라이프
넷마블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DB
대한통운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