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7 목요일
흐림 서울 26˚C
흐림 부산 28˚C
흐림 대구 25˚C
흐림 인천 26˚C
흐림 광주 26˚C
맑음 대전 25˚C
흐림 울산 27˚C
맑음 강릉 26˚C
흐림 제주 29˚C
금융

[보험업계 스냅샷] DB손해보험, T3Q와 'AI 보상 자동화' 업무협약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유명환 기자
2025-08-06 11:01:47
5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심진섭본부장왼쪽과 T3Q 박병훈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DB손해보험
5일 서울시 강남구 DB금융센터에서 DB손해보험 심진섭본부장(왼쪽)과 T3Q 박병훈대표가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DB손해보험]
[이코노믹데일리] DB손해보험는 최근 T3Q(티쓰리큐)와 AI 기술을 활용한 보험 업무 혁신을 위해 전략적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티쓰리큐는 이번 사업에 데이터 기반 계획, 실행, 평가 등 전 비즈니스 과정을 지원하는 인공지능 활용 혁신 체계 EDPP(Enterprise Data Processing Platform)를 적용한다. EDPP에는AI, 통계, 룰 기반으로 데이터를 정보화하는 하이브리드 온톨로지 기술이 탑재됐다.
 
양사는 장기보험 보상청구 자동화를 실현하기 위한 온톨로지 기반 AI 기술 공동 개발을 핵심으로 한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장기보상보험 청구 자동화PoC(개념검증) 성공적 수행 △성과기반 공동 대외협력 등을 추진한다.
 
심진섭 DB손해보험 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AI 기반 보험 혁신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보험 고객 편의성, 처리 효율성과 함께 기업 생산성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겸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사진생명보험협회장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겸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위원장.[사진=생명보험협회장]
생명보험사회공헌위, 쪽방촌 폭염 취약계층에 5000만원 지원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혹서기 쪽방촌 거주 온열질환 취약계층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5000만원을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기부금은 대표적인 혹서기 냉방 취약 지역인 서울시 쪽방촌 주민에게 차렵이불 세트와 보양식 레토르트 식품 등으로 구성된 폭염극복 키트로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위원회는 지난 6월 개최된 서울시의 손목닥터9988 '남산 걷기&기부' 행사 완주자(5149명)에게 지급되는 기부포인트(1만원)를 후원했다. 5149만원의 후원금은 저소득 가정과 독거노인들의 여름철 맞춤형 물품·냉방기기 전기요금 등에 활용됐다.
 
앞서 위원회는 지난 3월 산불 피해지역과 7월 집중호우 피해지역에도 피해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각각 5000만원씩 후원한 바 있다.
 
김철주 위원장은 "118년 만의 기록적인 폭염으로 삶의 터전에서조차 생존을 고민해야 하는 분들께 진심 어린 위로를 보낸다"며 "위원회의 작은 손길로 주민들이 조금이나마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나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위원회는 생명보험의 기본 정신인 생명존중·상부상조의 정신을 바탕으로 기업의 이익을 사회와 함께 공유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매년 생명보험사들로부터 출연을 통해 사회공헌 재원을 조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회 각지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을 지원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우리은행_2
부영그룹
삼성자산운용
종근당
우리은행_1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kb_2
농협
SK증권
kb
미래에셋자산운용
KB
한미그룹
국민카드
KB_1
농협
kb_3
신한금융
롯데
신한투자증권
넷마블
한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