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특약은 교통안전법에 따라 장착이 의무화된 전자식 운행기록장치에 수집된 운행기록 데이터를 활용해 운전자의 과속·급가속·급감속 등 위험 운전 행동을 분석하고 안전운전 점수가 81점 이상인 고객에게 10%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DB손보는 이번 상품을 통해 화물차 운전자의 안전운전 실천을 유도하고 교통사고 감소로 인한 사회적 비용 절감·고객 편익 증대 등의 효과를 볼 것으로 기대 중이다.
DB손보 관계자는 "화물차 운전자의 안전운전을 유도하고 이에 따른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안전운전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생명 '2025 퇴직연금 마스터코스' 성료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금융환경 속 퇴직연금 운용의 새로운 방향·전략을 제시하고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각지에서 200여명 이상의 퇴직연금 담당자들이 참석했으며 △지속가능한 퇴직연금 운용 전략 △경영성과금 확정기여형(DC) △개인형 퇴직연금(IRP) 보증형 실적배당 보험 등을 주제로 한 전문가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미래에셋자산운용·NH아문디자산운용·KB자산운용 등 자산운용사 투자전문가들이 나서 실적배당형(DB) 펀드상품을 소개했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기업 퇴직연금 담당자들의 실무 역량 강화와 수익률 제고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연금 운용 파트너로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동양생명, 청소년 한부모 가정 지원하는 'With우리 수호천사 프로젝트' 실시
청소년 한부모 가정은 만 24세 이하 부모가 자녀를 키우며 학업·생계를 병행하는 가정이다. 동양생명은 이번 사업을 통해 청소년 한부모 가정 100가구에 재정적 지원과 함께 △금융·경제 교육 △양육·미래설계 지원 △부모·자녀 심리상담 △문화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동양생명은 향후 With우리 수호천사 프로젝트를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키고 미성년 한부모 가정의 자립이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심·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성대규 동양생명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의 핵심 가치인 포용적 성장을 실현하고 사회적 약자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단독] 현대홀딩스, 현대네트워크 흡수합병…현정은 체제 지배 구조 단일화](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5/11/12/20251112151738303931_388_136.jpg)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