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0 월요일
맑음 서울 10˚C
맑음 부산 13˚C
맑음 대구 14˚C
맑음 인천 9˚C
맑음 광주 8˚C
맑음 대전 8˚C
맑음 울산 9˚C
맑음 강릉 9˚C
구름 제주 14˚C
금융

[보험업계 스냅샷] KDB생명, '제30차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 생보사 중 1위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기자
2025-11-10 15:50:14
[이코노믹데일리] KDB생명, 제30차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 생보사 중 1위
KDB생명이 금융위원회가 주관한 제30차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에서 789점으로 생명보험사 중 최고점을 받았다 사진은 서울 용산구 KDB생명 본사 사진KDB생명
KDB생명이 금융위원회가 주관한 '제30차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에서 78.9점으로 생명보험사 중 최고점을 받았다. 사진은 서울 용산구 KDB생명 본사 [사진=KDB생명] 
KDB생명이 금융위원회가 주관한 '제30차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에서 78.9점으로 생명보험사 중 최고점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보험약관등 이해도 평가는 소비자가 보험약관·상품설명서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 제도다. 전문가·일반인 심사단이 △명확성 △평이성 △간결성 등 정량적 지표와 △소비자 친숙도와 같은 정성적 요소를 평가한다.
 
등급은 우수(80점 이상)·양호(70점 이상)·보통(60점 이상)·미흡(60점 미만)으로 나뉜다. 이번 심사는 연금·생사혼합보험을 판매하는 19개 생보사의 대표 상품을 선정해 실시했으며 13개사가 양호 등급을, 6개사가 보통 등급을 받았다. 이 중 KDB생명의 ‘(무)KDB연금보험’ 상품은 이번 평가에서 생보사 중 1위를 차지했다.
 
KDB생명 관계자는 "평가 결과를 통해 도출된 개선 사항들을 적극적으로 수용해 앞으로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안내 체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고객에게 신뢰받는 보험사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가족돌봄청년 위한 '쉼과 회복의 축제 개최'
한화생명이 8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가족돌봄청년 쉼·회복 축제 가족돌봄청년 페스티벌 위 케어 오아시스데이를 진행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8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가족돌봄청년 쉼·회복 축제 '가족돌봄청년 페스티벌 위 케어 오아시스데이'를 진행했다.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지난 8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서 국내 최초 가족돌봄청년 쉼·회복 축제 '가족돌봄청년 페스티벌 위 케어 오아시스데이'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화생명·월드비전이 공동 주관, 보건복지부가 후원했다.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은 ‘오아시스’라는 주제에서 파생된 네 가지 오브제 카드로 그룹을 나눠 교류했다.
 
현장에서는 △도예 페인팅 △키링 제작 △대형 협업작품 터프팅 월 △현대미술 작가 남다현의 참여형 예술 프로젝트 등의 체험이 운영됐다. 이어 무대에서는 돌봄 경험을 가진 영케어러의 삶의 이야기 공유, 플래시몹·뮤지션 공연도 진행됐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이번 오아시스데이는 단순한 복지 프로그램을 넘어 돌봄의 의미를 새롭게 정의하는 시도였다"며 "청년세대가 주체적으로 자신의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들을 함께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교보생명, 임직원·학생 봉사단 라오스 현지 자원봉사 실시
교보생명이 임직원 30명·보호아동 성장 지원 사업 꿈도깨비 참여 학생 6명으로 구성된 교보다솜이 글로벌봉사단과 라오스 방비엥 지역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임직원 30명·보호아동 성장 지원 사업 '꿈도깨비' 참여 학생 6명으로 구성된 '교보다솜이 글로벌봉사단'과 라오스 방비엥 지역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사진=교보생명] 
교보생명이 임직원 30명·보호아동 성장 지원 사업 '꿈도깨비' 참여 학생 6명으로 구성된 '교보다솜이 글로벌봉사단'과 라오스 방비엥 지역에서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교보다솜이 글로벌봉사단은 5일간 라오스 방비엥에서 교육 환경이 열악한 힌후아쓰아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봉사를 실시한다. 주요 활동은 △도서관 건축·도서 지원 △교실 보수 △화단 조성 △통학로 정비 △미술·과학·체육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한편 교보생명은 지난 2011년부터 매년 베트남·라오스 등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봉사활동을 진행 중이다. 베트남 빈곤 농가에 야자수·자몽나무 등을 지원했으며 라오스 낙후 농촌 지역에는 희망 도서관을 조성하고 도서·책상·컴퓨터 등을 후원 중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희망을 품고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흥국생명, 어린이집 주변 스쿨존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 진행
흥국생명이 7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2동 어린이집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흥국생명
흥국생명이 7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2동 어린이집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흥국생명] 
흥국생명이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대림2동 어린이집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스쿨존 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흥국생명 임직원 30여명은 아이들의 등하굣길 주변 담장에 교통 안전·어린이 보호구역 메시지를 담은 벽화를 직접 그렸다.
 
흥국생명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교통안전 키링 만들기' 활동도 진행한다. 임직원 100명이 참여해 총 200개의 모루 인형 키링을 제작하고 벽화가 그려진 대림2동 어린이집과 인근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할 계획이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흥국생명은 앞으로도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변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전자
스마일게이트
포스코
교촌
삼성증권
NH투자증
NH
한화
하이닉스
신한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db
삼성화재
우리은행
DB손해보험
경주시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씨티
KB국민은행
한화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롯데캐슬
SC제일은행
카카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