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6 토요일
맑음 서울 32˚C
구름 부산 30˚C
흐림 대구 29˚C
맑음 인천 31˚C
흐림 광주 31˚C
흐림 대전 31˚C
흐림 울산 30˚C
흐림 강릉 31˚C
구름 제주 28˚C
정책

[로컬컬처] '소소 음악회'… 한여름 밤 수놓는 퓨전 국악 콘서트 30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5-07-25 10:48:35

'인천9경 DIY 체험단' 모집… 인천9경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자료인천시
[자료=인천시]
전통과 현대의 만남, 국악으로 재해석한 케이팝(K-Pop) 무대가 인천에서 열린다.

인천광역시가 오는 30일 저녁 7시, 미추홀문화회관에서 ‘소소(沼沼) 음악회’를 개최한다. ‘소소(沼沼)’는 ‘밝고 환하다’는 뜻을 담고 있다.

25일 인천시에 따르면 이번 음악회는 ‘한여름 밤의 퓨전 국악’을 주제로 전통국악과 현대 케이팝(K-Pop)의 감성을 결합한 이색 무대로 꾸며진다. 남녀노소 누구나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힐링 콘서트로 여름밤의 정취를 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무대에서는 케이팝(K-Pop)을 국악기로 재해석한 색다른 공연을 선보인다. 판소리, 가야금, 피리, 태평소 등 전통 국악기와 함께 신디사이저 등 현대 악기를 활용해 다채로운 음악을 들려줄 계획이다.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아름다운 나라’ △가야금 독주곡 ‘밤양갱’ △퓨전 국악 ‘사랑가’, ‘아리랑 연곡’ 등 다양한 곡들이 준비돼 있어 관객들과 깊은 감동을 나눌 예정이다.

시는 지난 4월 30일 ‘라틴재즈여행’, 6월 25일에는 ‘포크, 재즈를 만나다’를 주제로 소소음악회를 개최한 바 있다. 오는 9월 24일에는 ‘해피 뻔뻔(funfun) 클래식 콘서트’를 주제로 오페라 공연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이 계절마다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소소 음악회’는 인천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윤도영 시 문화체육국장은 “미추홀문화회관은 2001년 개관 이후, 시민들에게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기획 공연을 제공하며, 문화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일상에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린다”고 했다.

한편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인천의 대표 관광지를 나만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인천9경 DIY 체험단’을 모집한다.

체험단은 지난 6월부터 진행 중인 ‘인천9경 대국민 캠페인’ 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인천의 특별한 9곳의 관광지를 직접 체험하며 여행 코스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도록 기획된 참여형 관광 프로그램이다.

체험단 참여자가 직접 여행 일정을 설계하고 임무를 수행하면, 체험에 소요된 일부 비용(2만원 상당)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체험단에 선발되지 않아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인천9경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오는 28일부터 9월 21일까지 운영된다. 인천9경을 자유롭게 방문하고 각 코스 내 설치된 QR코드를 인증하면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e편한세상
하나금융그룹
빙그레
kb_2
우리은행_2
sk네트웍스
롯데건설
쿠팡
KB_1
SK
KB
kb_4
LG
메리츠증권
NH농협
우리은행_1
한국투자증권
LG생활건강
대신
농협
농협
넷마블
이마트_데일리동방
CJ
신한라이프
동아쏘시오홀딩스
삼성
LG
NH투자증
셀트론
여신금융협회
DB그룹
KB손해보험
kb_3
kb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SK증권
농협
SK하이닉스
삼성증권
sk
KB국민은행_3
한화
롯데카드
KB국민은행_2
우리카드
KB국민은행_1
kb
KB국민은행_4
위메이드
kb_5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