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해보험협회가 이번 상품의 독창성·유용성 등의 평가를 통해 배타적 사용권을 부여하면서 타 보험사는 9개월간 유사 특약을 개발·판매할 수 없다.
이 특약은 반려동물이 개물림사고를 일으켜 피해자가 2주 이상 진단을 받아 배상책임을 부담하고 반려동물의 문제행동 교정을 진행한 경우 훈련 비용을 보장한다. 기존 펫보험이 의료비 중심의 보장만 제공한 것과 다르게 사고 예방·행동 교정까지 보장 범위를 확대했다.
DB손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장 수요와 반려인의 니즈를 반영한 실용적인 보장 개발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Investor Club' 참가자 모집

DREAMPLUS Investor Club은 현업 금융 전문가와 △강의 △조별 프로젝트 △팀 기반 멘토링을 진행하는 투자 프로그램으로 서울 관악구 드림플러스 관악에서 오는 8월부터 내년 2월까지 진행한다.
참가 대상은 △금융사 입사 △VC투자 이해를 원하는 예비 창업가 △금융 산업 진출 준비중인 컨설턴트·애널리스트 등 다양한 진로를 목표로 하는 대학생이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금융사 인턴십 연계, 글로벌 투자 네트워크 경험 등의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드림플러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DB생명, '제12기 소비자패널 발대식' 진행
![DB생명이 지난달 30일 소비자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금융 소비자 관점의 의견을 제안하는 '제12기 소비자 패널 발대식'을 진행했다. [사진=DB생명]](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5/07/03/20250703134305170973.jpg)
제12기 소비자 패널은 디지털화·미래 성장에 대한 소비자 관점의 분석을 통해 DB생명의 수준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실천과제를 찾아낼 예정이다.
DB생명의 소비자패널은 지난 2015년부터 10년째 이어지고 있으며 첫 패널부터 현재까지 발의된 총 669건의 개선과제 중 90%를 업무에 반영했다.
DB생명 관계자는 "소비자 시각에서의 냉철한 진단과 개선 의견을 받아 회사 정책에 즉각 반영함으로써 소비자중심경영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DB생명이 되겠다"고 전했다.
동양생명 '(무)우리WON하는건강한보장보험' 출시

이번 상품은 표준 청약서에 고지 사항을 확대해 최근 7년·10년 내 입원·수술 이력이 없다고 고지할 경우 일반 고지보다 보험료가 낮아진다. 또한 총 83종의 다양한 부가 특약을 선택해 가입 가능한 DIY형 보험으로 설계됐다.
특히 신규 담보 '하이클래스 암주요치료비특약·항암약물치료비특약'을 탑재해 소비자 활용도를 높였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추가 고지를 통해 일반 상품보다 합리적인 보험료로 종신보장·건강보장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맞춤형 보장을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