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1 화요일
흐림 서울 31˚C
흐림 부산 30˚C
흐림 대구 34˚C
흐림 인천 29˚C
흐림 광주 32˚C
흐림 대전 32˚C
흐림 울산 35˚C
흐림 강릉 32˚C
흐림 제주 29˚C
정책

[로컬에듀]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에 적극 나선 '인천시교육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5-07-01 08:10:00

"모든 아이들이 공평하게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사진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 [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지역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지원 강화에 적극적으로 나섰다.

1일 인천시교육청에 따르면 시교육청은 최근 인천 강화군 노인대학 어르신 150여명을 대상으로 ‘강화교육발전특구 지역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강연회’를 개최했다.

강연은 강화교육발전특구 지역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인하대학교 연구의 일환으로, 대한노인회 인천지부 부설 강화군 노인대학의 초청으로 마련됐다.

강연에서는 △미래 교육의 방향 △‘읽걷쓰’ 추진 배경과 성과 △역노화 생존 전략과의 연계 △지역 교육 현안 등을 주제로 설명하고, 어르신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어촌 지역 학생들의 수업권 보장과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도 강화한다.

강화교육지원청은 지역 내 택시조합 2곳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강화학생성공택시’ 시범 운영에 본격 돌입했다.

교통 여건이 열악한 강화지역 소규모학교 학생들의 교육활동 참여를 돕기 위한 것으로, 택시조합 및 개인택시지부와의 협력을 통해 추진됐다.

교육청은 운전자 대상 범죄경력 조회, 신원 확인, 정기 안전교육 등을 실시해 안전한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

강화학생성공택시는 인천시교육청의 강화교육발전특구 정책과 연계한 교육복지 모델로, 결이음교육과정 ‘같이’ 수업, 학생자치활동 등 다양한 교육활동 참여를 위한 학생 이동을 지원한다.

전교생 60명 이하 소규모학교를 대상으로 하며, 학교에 지급된 교통카드로 일정 금액 내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강화지역 택시조합 관계자는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활동 참여를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운전자들도 사업의 공공성을 인식하고 안전한 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강화학생성공택시는 단순한 교통지원이 아닌 학생 중심 교육환경을 조성하는 핵심 인프라”라고 전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강화 어르신들이 교육에 관심을 갖고 지역 발전에 함께해 주길 기대하며, 지역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해 모든 아이들이 공평하게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_3
빙그레
KB국민은행_1
NH농협
하나증권
삼성증권
우리은행_2
삼성
KB손해보험
롯데카드
이마트_데일리동방
SK
우리은행_1
e편한세상
KB국민은행_2
sk네트웍스
LG
위메이드
쿠팡
벤포벨
동아쏘시오홀딩스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
대신
메리츠증권
KB국민은행_4
LG생활건강
셀트론
미래에셋자산운용
DB그룹
LG
농협
롯데건설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