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2 토요일
안개 서울 26˚C
흐림 부산 26˚C
맑음 대구 25˚C
흐림 인천 26˚C
구름 광주 25˚C
흐림 대전 25˚C
맑음 울산 24˚C
흐림 강릉 24˚C
맑음 제주 26˚C
산업

벤츠, 북미 밴 세일즈·마케팅 총괄에 김지섭 선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영 기자
2025-06-11 12:58:07

오는 9월 1일 공식 취임...한국인 최초 북미 밴 부문 최고 책임자

20년 이상 세일즈, 애프터 세일즈, 고객서비스 등 역량 쌓아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 북미 밴 세일즈 및 마케팅 총괄사진메르세데스-벤츠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 북미 밴 세일즈 및 마케팅 총괄[사진=메르세데스-벤츠]
[이코노믹데일리]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 미국 법인 고객서비스 부문 총괄이 오는 9월 1일 메르세데스-벤츠 북미 밴 세일즈 및 마케팅 총괄로 공식 취임한다.

11일 메르세데스-벤츠에 따르면 김 총괄은 북미 밴 사업부의 책임자로서 앞으로 미국과 캐나다 시장의 밴 판매, 마케팅, 고객서비스를 총괄하게 된다.

앞서 북미 지역은 메르세데스-벤츠 밴 부문에서 두 번째로 큰 시장으로 지난해 글로벌 밴 판매량의 15%를 차지한 바 있다.

김 총괄은 지난 2023년 메르세데스-벤츠 미국 법인의 고객서비스 부문 총괄로 승진했을 때 한국인 최초로 메르세데스-벤츠 해외 주요 법인의 첫 번째 총괄급 인사로 주목받았는데 이후 2년 만에 북미 밴 세일즈 및 마케팅 총괄로 이동한 것이다.

김 신임 총괄은 지난 1999년 연세대 기계공학과 학사를 졸업하고 지난 2002년 메르세대스-벤츠 코리아에 입사했다.

그는 입사 이후 20년 이상 세일즈, 애프터 세일즈, 고객서비스 등 다양한 부서에서 전문성을 두루 쌓아 자동차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가 탁월하다. 한국, 독일, 미국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서 중책을 맡아왔다.

이와 함께 독일 본사로 자리를 옮긴 후 해외시장관리 1본부장 역할을 수행하며 해외 주요 5개 지역의 시장 관리를 총괄하기도 했다.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메르세데스-벤츠 미국 법인 대표이사 사장은 "김 총괄의 뛰어난 전문성과 입증된 리더십 역량이 북미 지역 메르세데스-벤츠 밴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을 이끌었다"며 "앞으로도 그가 딜러 파트너와 고객의 만족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농협
미래에셋자산운용
넷마블
종근당
국민카드
롯데
신한금융
우리은행_2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SK증권
우리은행_1
메리츠증권
삼성자산운용
부영그룹
한화
신한투자증권
농협
한미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