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1 수요일
흐림 서울 29˚C
부산 25˚C
흐림 대구 29˚C
흐림 인천 25˚C
광주 26˚C
흐림 대전 29˚C
울산 23˚C
흐림 강릉 21˚C
제주 20˚C
산업

현대차, '시니어 안전 드라이빙 데이'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영 기자
2025-05-21 09:51:24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 대상 교통 안전 등 교육

현대차가 진행한 시니어 안전 드라이빙 데이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현대자동차
20일 현대차가 진행한 '시니어 안전 드라이빙 데이'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현대자동차]
[이코노믹데일리] 현대자동차그룹이 고령 운전자들을 위한 실습 교육인 시니어 안전 드라이빙 데이를 운영한다.

21일 현대차에 따르면 시니어 안전 드라이빙 데이는 현대차그룹의 사회공헌사업 교통안전 베테랑 교실에 참여하고 있는 복지관에서 선정한 65세 이상 고령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고령자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사고 예방 노력을 지속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작년 11월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전문 교수진과 함께 차량에 탑승해 실제 도로와 유사한 상황에서 직접 운전하며 교통사고 예방과 효과적인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과정으로 구성됐다. 장애물 회피와 빗길 제동 등 체험을 통해  방어 운전 및 안전 운전 능력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20일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운영하는 경기 화성시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에서 첫 교육을 진행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 11월까지 총 20회에 걸쳐 경북 상주 교통안전체험교육센터, 강원 인제 스피디움 등에서 고령 운전자 600명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교통 안전에 대한 사회 전체의 관심과 노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고령자 대상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우리은행_1
우리은행_2
신한은행
한화
DL이엔씨
SK하이닉스
NH투자증
DB손해보험
미래에셋
DB그룹
LX
신한금융지주
NH
수협
jw
종근당
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국민은행
대원제약
국민카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