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3 토요일
맑음 서울 13˚C
맑음 부산 15˚C
맑음 대구 15˚C
맑음 인천 11˚C
흐림 광주 9˚C
흐림 대전 9˚C
흐림 울산 10˚C
흐림 강릉 11˚C
맑음 제주 12˚C
정책

[로컬ZOOM] 인천여성가족지원재단, 기업 맞춤 지원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5-04-11 10:38:39
d
 
인천여성가족지원재단 인천광역새일센터가 일하기 좋은 기업 환경 조성과 여성 친화적인 근무 환경 구축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에 나선다.

인천여성가족지원재단은 최근 ‘일하기 좋은 기업 환경 조성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간담회에는 ㈜진솔인더스트리, ㈜서울엔지니어링, ㈜이노디스, ㈜동아베스텍을 포함한 지역 내 15개 기업의 대표와 중간관리자가 참석했다.

특히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기업들이 겪는 주요 애로사항을 파악했다. 이를 바탕으로 △조직문화 및 근무환경 개선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가족친화기업문화 조성 방안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참여 기업들은 여성 친화적이고 지속 가능한 고용 환경 구축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경영자 마인드 변화와 조직 문화 개선 교육의 중요성도 강조했다. 또 MZ세대 근로자와 기존 세대 간 소통 문제 해결 방안과 더불어 외국인과 내국인 근로자 간 원활한 협업을 위한 소통 전략 마련의 필요성도 제기됐다.

김미애 인천여성가족재단 대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지역 기업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여성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인천광역새일센터는 앞으로도 기업과 협력해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한 워크숍 지원, 여성 친화 기업 컨설팅, 기업 간 네트워킹 활성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여성 근로자가 더욱 일하기 좋은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NH
우리은행_2
NH투자증
신한은행
국민은행
LX
우리은행_1
DB손해보험
대원제약
SK하이닉스
DB그룹
메리츠증권
국민카드
한화
jw
종근당
하나금융그룹
KB증권
관세청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