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5 수요일
안개 서울 4˚C
맑음 부산 7˚C
맑음 대구 5˚C
맑음 인천 7˚C
흐림 광주 10˚C
구름 대전 8˚C
흐림 울산 11˚C
맑음 강릉 10˚C
구름 제주 15˚C
금융

IBK기업은행, 퇴직연금 IRP 원리금보장형 수익률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4-10-25 16:49:52

IRP, DC 부문에서 우수한 수익률 기록

서울 중구 소재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기업은행
서울 중구 소재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기업은행]
[이코노믹데일리] IBK기업은행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원리금보장형 운용 수익률 부문에서 6대 은행 중 1위를 달성했다고 25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 따르면 기업은행의 올해 3분기 말 기준 개인형IRP 원리금보장형 운용수익률은 3.49%로 6대 은행 중 가장 높았다. 또 확정기여형(DC) 원리금 보장 상품의 운용 수익률도 3.52%를 기록해 3위로 상위권을 유지했다.

기업은행은 기업고객에게 판매했던 퇴직연금 파생결합사채(ELB)를 개인형IRP에서도 매수할 수 있도록 가입 조건을 대폭 완화하고 고객 접급성 확대를 위해 비대면 채널에 상품 예약신규 기능을 추가해 운용 수익률을 꾸준히 상승시킬 수 있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정적이고 차별화된 퇴직연금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달 말 도입되는 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는 고객에게 퇴직연금사업자의 수익률 관리와 서비스 수준을 평가받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은행은 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 시행 초기 가입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시스템을 운영하기 위해 '실물이전 대응 TFT(태스크포스팀)'를 구성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했다.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재 114개인 퇴직연금 상장지수펀드(ETF) 상품을 연내 40개 이상 추가해 약 160여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또 최신 인공지능(AI) 기반 연금관리 플랫폼을 출시해 연금 자산관리 및 수익률을 제고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퇴직연금 실물이전 제도에 맞춘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2월 20일까지 다른 금융기관에서 퇴직연금 이전을 완료한 고객과 IBK투자증권 특판 주가연계파생결합사채(ELB) 매수 고객 등 2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또 올해 말까지 퇴직연금 ETF를 1주 이상 순매수한 고객 총 1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치킨 쿠폰, 햄버거 세트, 커피 쿠폰 등을 지급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포스코
db
씨티
우리은행
삼성증권
삼성전자
신한투자증권
kb금융그룹
교촌
DB손해보험
NH투자증
롯데캐슬
SC제일은행
카카오
삼성화재
한화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KB국민은행
경주시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NH
한화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