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파워피플] <인물FOCUS>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5-09 10:02:49

외국인 주요 인물 4인 선정

반 홀 한국지역 총괄사장 겸 코닝정밀소재 대표이사 사장사진코닝
반 홀 한국지역 총괄사장 겸 코닝정밀소재 대표이사 사장[사진=코닝]
[이코노믹데일리] 코닝, 힐튼, 벤츠 파이낸셜 코리아, 아우디코리아가 최근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외국인 임원으로 선임된 4인이 눈에 띈다. 이들을 신규 임원으로 발탁한 것은 글로벌 사업 강화를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코닝 반 홀 한국코닝㈜ 사장

코닝은 반 홀 한국지역 총괄사장 겸 코닝정밀소재 대표이사 사장이 코닝의 또 다른 한국 법인인 한국코닝㈜ 사장도 맡아 코닝의 국내 사업 전체를 통합 운영한다.

코닝은 한국 지역 내 사업 확대를 위해 이 같은 최고경영자 인사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반 홀 총괄사장은 코닝정밀소재와 한국코닝을 통합 운영하면서 시너지를 창출하고 운영 효율을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

코닝은 한국에서 디스플레이 기판 유리, 커버 글라스 솔루션, 모바일 기기용 벤더블 유리를 공급하는 코닝정밀소재와 고릴라 글래스, 자동차·생명공학 제품의 상용화 및 엔지니어링 지원을 제공하는 한국코닝 등 2개의 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두 법인은 앞으로도 기존과 같이 독립 법인으로 운영된다.

반 홀 총괄사장은 "코닝은 한국의 법인들을 하나의 회사처럼 운영해 시너지를 만들고 한국의 소중한 주요 고객사의 핵심 파트너로서의 지위를 강화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디스플레이, 벤더블 기기, 반도체, 자동차, 생명과학 분야에서 고객사의 발전을 뒷받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반 홀 총괄사장은 1995년 선임 엔지니어로 코닝에 입사해 미국과 아시아 지역에서 여러 생산 관리직을 두루 거쳤다. 아시아 지역에서만 20여년 근무했으며 2023년 11월 한국지역 총괄사장 겸 코닝정밀소재 대표이사 사장으로 임명됐다.
 
조셉 카이랄라 힐튼 한국·일본·마이크로네시아 지역 부사장 겸 대표사진힐튼
조셉 카이랄라 힐튼 한국·일본·마이크로네시아 지역 부사장 겸 대표[사진=힐튼]

◆조셉 카이랄라 힐튼 지역 대표 

힐튼은 지난달 한국·일본·마이크로네시아 지역 부사장 겸 대표로 조셉 카이랄라 대표를 선임했다. 

힐튼은 "카이랄라 대표가 4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호텝업계 베테랑으로 2018년 중국 북부 지역 운영 부사장으로 힐튼에 입사해 힐튼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소개했다.

나아가 힐튼 호텔 포트폴리오를 28개에서 51개로 성장시켰으며, 서비스 가치 증대 및 고객 만족도를 유지 및 강화하면서 코로나19 위기를 관리했다.

2018년 힐튼에 합류하기 전 카이랄라 대표는 마커스 호텔 리조트(Marcus Hotels & Resorts)의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역임했다. 그 전에는 하얏트호텔(Hyatt Hotels Corporation)에서 30년간 다양한 글로벌 직책을 역임한 바 있다.

조셉 카이랄라 신임 대표는 "힐튼의 일본, 한국 및 마이크로네시아 지역 대표로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 매력적인 지역만의 특징적인 문화와 기회 요소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것은 힐튼이 해당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공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며, 힐튼의 유서 깊은 업적을 이어나가 팀을 한층 더 높은 수준으로 이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토마스 바거스하우저 벤츠 파이낸셜 코리아 대표사진벤츠 파이낸셜 코리아
토마스 바거스하우저 벤츠 파이낸셜 코리아 대표[사진=벤츠 파이낸셜 코리아]

◆토마스 바거스하우저 벤츠 파이낸셜 코리아 대표

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서비스 코리아는 지난 2일 신임 대표로 토마스 바거스하우저를 선임했다. 바거스하우저 신임 대표는 벤츠 모빌리티에서 20년 동안 재직한 자동차 금융 전문가로, 부임 전에는 벤츠 모빌리티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영업 및 마케팅 총괄과 해외 및 중화권 시장 성과관리 총괄 등으로 근무했다.

바거스하우저 신임 대표는 "벤츠에게 한국은 매우 중요한 시장"이라며 "보다 나은 벤츠 경험을 위해 최상의 금융 및 리스 설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스티브 클로티 아우디코리아 사장사진아우디코리아
스티브 클로티 아우디코리아 사장[사진=아우디코리아]

◆스티브 클로티 아우디코리아 사장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지난 3월 한국에서 아우디 브랜드를 이끌 아우디코리아 사장으로 스티브 클로티를 선임했다. 클로티 신임 사장은 지난 1일부터 한국 내 아우디 사업 운영 전반을 총괄하기 시작했다. 

클로티 사장은 남아프리카공화국과 바레인에서 BMW, 현대차 등 다양한 글로벌 업체를 거치며 자동차 업계에서 27년 이상의 경력을 쌓았다. 2014∼2019년 아우디호주에서 애프터 세일즈와 딜러 네트워크 운영을 담당했고, 이후 같은 곳에서 세일즈와 네트워크 개발 부문을 이끌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e편한세상
KB금융그룹
한국유나이티드
우리은행
LX
DB손해보험
DB
NH투자증
SK하이닉스
롯데캐슬
하나금융그룹
한화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신한금융
KB증권
미래에셋
종근당
여신금융협회
KB국민은행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