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과기정통부, 'K-디지털 챌린지 2024'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5-06 12:27:06

33개 우수작 선정, 최대 1억9500만원 상금 지급

성인·학생 부문 개발과제 수행…창업·취업 연계 지원

과기정통부 K-디지털 챌린지 2024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개최
과기정통부, 'K-디지털 챌린지 2024'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개최


[이코노믹데일리]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한국전파진흥협회와 함께 국내 메타버스 기술 저변 확대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2024년 K-디지털 챌린지'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이번 대회는 메타버스에 관심있는 성인과 학생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성인부와 학생부로 나뉘어 출품작을 준비한다. 성인부는 취업·창업을 겨냥해 개발한 과제와 자유과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반면 학생부는 전원 자유과제를 수행한다. 국내외 메타버스 기업의 저작도구를 활용해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대회 참가 모집은 다음달 7일까지며 이후 본격적인 개발 과정에 돌입한다. 심사를 거쳐 9월 말 최종 33개 우수작(성인 24개, 학생 9개)을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작 33팀에게는 총 1억 9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본선 진출팀에는 1:1 멘토링을 제공해 결과물을 고도화하고 사업화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성인부 메타버스 아카데미 분야의 경우 최종 취업과제 수상자에게는 후원기업 인턴십, 창업과제 수상자에게는 창업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실제 취·창업과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황규철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글로벌 메타버스 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재능있는 인재 양성이 중요하다"며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개발자들이 자신의 역량을 펼치고, 미래 메타버스를 이끌어갈 주역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SK하이닉스
우리은행
NH투자증
e편한세상
신한은행
신한금융
대한통운
롯데캐슬
한화
LX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DB손해보험
KB증권
KB금융그룹
종근당
KB국민은행
한국유나이티드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