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넷마블, 9년만에 돌아온 '레이븐2' 5월말 국내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4-18 13:57:55
레이븐2가 9년 만에 다시 돌아온다 모델 차승원이 신작을 소개하고 있다
'레이븐2'가 9년 만에 다시 돌아온다. 모델 차승원이 신작을 소개하고 있다.

[이코노믹데일리] 넷마블(대표 김건)은 블록버스터 신작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레이븐2'를 5월말 국내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랫폼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며, 현재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공식 사이트, 카카오게임 등에서 사전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오전 진행된 레이븐2 온라인 쇼케이스에서는 김건 넷마블몬스터 대표를 비롯해 조두현, 주한진 디렉터가 등장해 개발 배경과 비주얼, 전투 시스템 등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또한, 전작 레이븐1의 광고 모델로 발탁된 배우 차승원이 쇼케이스 영상에 사전 등록 방법과 출시 일정을 소개했다.

김 대표는 "레이븐2는 지난 2015년 출시 이후 대한민국 게임대상 6관왕을 수상하며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패러다임을 바꾼 '레이븐1'의 증명된 게임성을 계승하고자 심혈을 기울인 작품"이라며 "원작의 액션성과 스토리 등을 바탕으로 블록버스터급 MMORPG로 새롭게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레이븐2는 액션 RPG 장르에서 보기 드물게 스토리 중심의 콘텐츠를 강조해 높은 호응을 받았던 전작과 마찬가지로, 신과 악마가 공존하는 레이븐의 방대한 스토리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낙인의 힘을 가진 특무대 신입대원으로서 세계관의 비밀과 운명에 따라 플레이하며 도미니온, 기간테스 등 전작 인물과 대립하게 되는 등 흥미로운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기존 모바일 MMORPG에서는 보기 드문 콘솔 AAA 게임 수준 시네마틱 연출을 인게임으로 구현해 높은 스토리 몰입도를 선사한다. 게임 내 등장하는 몬스터와 배경을 기괴하고 공포스러운 비주얼로 연출해 정통 다크 판타지 콘셉트의 정점을 경험할 수 있다.

레이븐2는 총 6개 클래스로 구성됐다. 클래스마다 다른 방향으로 설계된 전투 구조를 바탕으로 전투 시 각기 다른 처형 시스템, 절단과 선혈 표현 등을 구현해 차별화된 액션 쾌감을 제공한다. 보다 간편한 조작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해 화려하고 다이나믹한 대규모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무기를 뛰어넘는 악마의 힘을 부여하는 '헤븐스톤'이 존재한다. 이용자는 헤븐스톤을 얻기 위해 끊임없이 전투를 이어가게 된다. 또한, 거래소를 운영해 헤븐스톤을 비롯한 이용자간 아이템 등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한편 레이븐2는 5월말 국내 출시를 앞두고 사전 등록을 진행하고 있다. 사전 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는 게임 출시 후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