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넷마블, 대형 신작 공세로 시장 공략 본격화…'턴어라운드 원년' 선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4-09 05:00:00
[이코노믹데일리]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이 오는 24일부터 대형 신작의 릴레이 출시에 나선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시작으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등 주요 기대작들의 출시가 연이어 이뤄질 예정이다. 넷마블은 올해를 실적 턴어라운드 원년으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24일 출시…MMORPG 시장 진출 본격화
넷마블 대형 신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사진넷마블
넷마블 대형 신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오는 24일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 대형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을 출시하며 MMORPG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사전등록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하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이 게임은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이 가능한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와 각 클래스별 역할이 강조된 전투 시스템을 통해 MMORPG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은 단순한 전투를 넘어 정치, 사회, 경제적 협력까지 가능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유저들은 각 세력에 가담해 영향력을 행사하고, 다른 세력과 외교 관계를 형성하며, 경제 활동을 통해 자신의 세력을 성장시킬 수 있다.

각 클래스별 특징을 살린 스킬과 전투 시스템은 유저들에게 전략적인 플레이를 요구한다. 또한 다양한 무기와 장비를 활용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출시를 앞두고 유저 환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기존 넷마블 게임 유저들은 게임 내 아이템 및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리모트 서비스, 인공지능(AI) 가이드, AI를 활용한 24시간 모니터링, 아스달 통합 정보 제공 시스템 등을 도입하여 사용자의 게임 경험을 향상 시킬 계획이다.
 
◆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5월 글로벌 출시…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넷마블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사진넷마블
넷마블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사진=넷마블]

5월에는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가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며 넷마블의 성장 동력으로 부상할 예정이다.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뷰를 자랑하는 인기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을 기반으로 한 이 게임은 뛰어난 원작 재현력과 다양한 스킬 및 무기를 통해 개인화된 액션 스타일을 창출할 수 있다는 평가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사전등록 단계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5월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자 수가 이미 500만명을 넘어섰으며, 태국과 캐나다 오픈베타 테스트에서도 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매출 1위를 기록하며 흥행 가능성을 확인했다.

넷마블은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일본 시부야 등에서 대형 옥외광고를 진행하며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또한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제작위원회와 함께 광고를 제작해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 '레이븐2', 상반기 출시 목표…'턴어라운드 원년' 선언
넷마블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사진넷마블
넷마블 신작 MMORPG '레이븐2' [사진=넷마블]

넷마블은 상반기 중 블록버스터 MMORPG '레이븐2'를 출시하며 턴어라운드를 위한 카드를 모두 풀 예정이다.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작 '레이븐'의 후속작인 '레이븐2'는 전작 세계관 특유의 다크 판타지 콘셉트를 활용하며 블록버스터급 그래픽과 몰입감 넘치는 스토리로 완성도를 높였다.

'레이븐2'는 최첨단 기술을 접목해 압도적인 그래픽을 선보인다. 광활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웅장한 풍경과 섬세한 캐릭터 모델링은 유저들에게 몰입감 넘치는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액션 중심의 전투 시스템은 유저들에게 전략적인 플레이와 스릴 넘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다양한 스킬과 연계 기(技)를 활용해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창출할 수 있다.

'레이븐2'는 메인 스토리, 레이드, PvP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유저들은 오랫동안 즐길 수 있는 게임 환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넷마블은 '레이븐2'의 광고 모델로 배우 차승원을 다시 발탁했다. 전작 '레이븐'에서도 모델로 활약하며 시리즈의 성공에 기여했던 차승원의 등장은 '레이븐2'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넷마블 관계자는 "각 게임은 유니크한 세계관과 차별화된 게임 메커니즘으로 국내외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며 "게임성 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데도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레이븐2' 등 대형 신작 게임 공세를 통해 2024년 턴어라운드를 성공적으로 이뤄낼 것으로 기대된다. 차별화된 게임 경험과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종근당
신한금융지주
LX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
한화
우리은행
KB증권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kb금융그룹
DB
NH투자증권
e편한세상
DB손해보험
신한은행
미래에셋
SK하이닉스
롯데캐슬
대한통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