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페이, 빌보드 손잡고 핀테크·엔터 시너지 사업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4-17 18:10:57

K팝 해외 진출 확대에도 적극 협력

지난 16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1784에서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 김유나 빌보드 코리아 대표 겸 발행인 마이크 반 빌보드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네이버페이
지난 16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1784에서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 김유나 빌보드 코리아 대표 겸 발행인, 마이크 반 빌보드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네이버페이]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페이(대표이사 박상진)는 빌보드(Billboard) 본사 및 빌보드 코리아(대표이사 겸 발행인 김유나)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핀테크와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시너지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네이버페이는 빌보드 코리아가 오는 6월 예정된 한국 론칭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음악, 방송, 공연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와 간편결제 서비스를 결합한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네이버페이, 빌보드, 빌보드 코리아는 이번 협력을 통해 공정하고 투명한 공연 예매 문화 조성에 기여하고, 장기적으로는 빌보드의 글로벌 플랫폼을 활용하여 K팝 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는 “빌보드 코리아의 한국 시장 진출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빌보드와 빌보드 코리아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와 네이버페이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마이크 반 빌보드 대표와 김유나 빌보드 코리아 대표는 “네이버페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음악 시장에서 빌보드만의 다양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종근당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2
포스코
수협
삼성전자 뉴스룸
SK하이닉스
신한은행
KT
롯데케미칼
신한금융그룹
한국조선해양
KB증권
NH
KB금융그룹1
KB금융그룹3
DB그룹
우리은행
교보증권
KB국민은행
신한카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