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네이버페이, "페이앱 백신"으로 보안 기능 강화…금융사기 예방 앞장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3-29 10:49:54

사용자 직접 악성앱 검사 가능한 수동검사 기능 추가

서울경찰청 최신 금융사기 데이터베이스 적용

3단계 위험도 구분 및 악성앱 삭제 지원

네이버 페이앱 백신 서비스로 보안 기능 강화
네이버 '페이앱 백신' 서비스로 보안 기능 강화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페이는 사용자들이 네이버페이 앱으로 언제든지 휴대폰 내 피싱(Phishing) 등 금융사기를 유발하는 악성앱 등의 설치 여부를 직접 검사할 수 있는 '페이앱 백신' 서비스를 통해 보안 기능을 강화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에도 네이버페이는 앱 실행 시 자동으로 휴대폰 운영체제(OS)의 안전 및 피싱·원격제어를 위한 악성앱 설치 여부를 검사하고 안내하는 기능을 제공해왔다. 이번 백신 기능 강화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면 언제든지 검사할 수 있는 수동검사 기능을 추가로 제공하며, 별도의 백신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네이버페이 앱 하나만으로도 안전한 스마트폰 환경을 보장받을 수 있다.

특히, 서울경찰청과의 협력을 통해 보안검사 시 최신 금융사기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하여 가장 최신 수법의 피싱, 스미싱까지 정확하게 걸러내는 것이 강점이다. 서울경찰청 피싱범죄수사팀은 택배사의 배송문자나 모바일 청첩장 등 교묘하게 사칭하는 스미싱 문자나 보이스피싱에 악용되는 악성앱 등 최신 수법을 직접 수집하여 금융사기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다.

피싱이나 스미싱(Smishing), 파밍(Pharming) 등 각종 금융사기를 유발하는 악성앱 설치 여부와 루팅이나 탈옥, 가상머신, 메모리 변조 등으로부터 휴대폰 운영체제가 안전한지 전반적인 보안까지 검사하여 '위험', '주의', '안전' 3단계로 구분해 안내해준다. 자동 및 수동 검사로 어떤 악성앱이 설치되어 있는지를 바로 확인하고 버튼 하나로 삭제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네이버페이 앱을 구동하거나, 주기적으로 간단히 검사를 진행하는 것만으로도 내 휴대폰을 피싱과 스미싱 등으로 인한 금융사기, 개인정보 유출로부터 간편하면서도 확실하게 지킬 수 있다"며 "앞으로도 보안 기능 고도화와 유관기관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을 금융사기로부터 사용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
기업은행
lx
KB증권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메리츠증권
신한금융
대한통운
DB
미래에셋자산운용
보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넷마블
부영그룹
신한은행
경남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지주
하나증권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대원제약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