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포커스] 에프지아이, 세월호 10주기 '생명안전교육 온라인플랫폼'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4-04-15 18:44:22

세월호 10주기 '생명안전교육 온라인플랫폼' 오픈

플랫폼 개발 에프지아이 최재완 대표, 4·16재단에 1000만원 기부

지난 9일 4·16재단에 1000만원을 기부한 최재완 에프지아이 대표우측가 재단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에프지아이
지난 9일 4·16재단에 1000만원을 기부한 최재완 에프지아이 대표(우측)가 재단 관계자들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에프지아이]
[이코노믹데일리] 세월호참사 10주기를 맞아 4·16재단은 안전할 권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시민이 주체가 돼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생명안전교육 온라인플랫폼’을 구축해 공개했다. 

세월호참사 이후 각급 학교나 산업현장을 중심으로 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있지만, 대체로 위기상황에 대한 대응이나 응급구조에 그 내용과 시간이 집중돼 있다, 

생명안전교육 온라인플랫폼은 누구나 언제든지 다양하고 전문적인 안전교육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고,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대상별 맞춤 교육콘텐츠를 통해 안전교육 대상자의 범위를 넓혀 수강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축된 시스템이다.

플랫폼은 일상 속 안전을 지키기 위한 시민 교육 콘텐츠를 비롯해, 나와 내 주변의 안전을 스스로 지키는 청소년을 위한 교육 콘텐츠(청소년 안전리더 과정) 및 안전교육과 관련한 500건 이상의 논문과 영상 자료가 아카이브 형태로 구성돼 있다. 

생명안전교육 온라인플랫폼의 오픈을 앞둔 지난 9일 시스템 개발사인 ㈜에프지아이 최재완 대표는 4·16재단에 1000만원을 기부했다. 
 
최재완 에프지아이 대표 사진박명섭 기자
최재완 에프지아이 대표 [사진=박명섭 기자]
최 대표는 “이번에 4·16재단 일을 하면서 가슴아픈 참사 당시를 떠올리며 작은 정성 이나마 공익사업을 하는데 보탬이 되고자 기부를 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에프지아이는 △기업의 홈페이지 개발 관리 △온라인 강의 등 교육관리시스템 △교수학습지원시스템 △학습관리시스템(LMS, Lernning Management System) 등 다양한 분야의 시스템 등을 개발·유지보수 하고 있다.
 
컴퓨터공학 박사인 최 대표는 약 20여년간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4년 전 에프지아이를 설립했다. 최 대표는 “개인적인 회사 보다는 직원들과 같이 성장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어 보고 싶어 2020년 직원 한명과 일을 시작했다”며 “이듬해부터 지금까지 인원도 매출도 늘어나면서 꾸준히 성장해 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에프지아이는 지난해 '2023 이코노믹데일리 ESG경영대상' 노사친화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에프지아이는 2020년 11월 창업 이후 6개월에 한 번씩 성과공유를 위해 전 직원들에게 연봉 이외의 성과급을 지급했으며 직원 중심의 복리후생 정책을 펼치고 있다.

최 대표는 “가족같은 회사, 풍요로운 회사, 봉사하는 회사를 경영이념으로 삼고 있다”면서 “노-사간 또는 동료 간의 벽을 없애고 항상 대화하며 가족같이 아끼고, 풍요로운 내일을 위해 같이 노력하고 잘 쓰기 위해 일하며, 성공해서 사회에 봉사하는 회사로 일류기업을 지향한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최 대표는 인력에 대한 어려움 없이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그는 “이 사업은 사람관리가 가장 중요하다. 그동안 쌓아온 인맥을 통해 어려움을 보완할 수 있었고, 직원들의 복리후생에 신경 쓰면서 그 부분에 있어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최재완 에프지아이 대표 사진박명섭 기자
최재완 에프지아이 대표 [사진=박명섭 기자]
에프지아이는 보유한 특허와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호환성 인증 등을 토대로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를 통해 성장을 거듭하고 있으며 미래 먹거리로 생성형 AI를 활용한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 

“가장 관심을 끌고 있는 AI를 LMS에 적용할 계획이다. 교수님들이 학생들에게 제출받은 레포트를 쉽게 검증할 수 있도록 내용을 함축해 정리해 주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시스템이 대표적인 예가 될 것이다. 현재 정부 과제를 신청해 결과를 기다리는 중인데, 선정이 되든 안 되든 상관없이 그 부분을 추진해 나갈 생각이다.” 

최 대표는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수행 경험과 기술력으로 새로운 가치와 미래를 전달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설립 이후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로 에프지아이만의 고유 스타일을 구축해 가면서 새로운 전문 영역에 대해서 도전을 멈추지 않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21세기 감성 비즈니스 시대의 우상이 될 수 있는 전문 디자인 연구소가 될 것”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이닉스
보령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KB증권
신한은행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kb금융그룹
DB
하나증권
신한금융
미래에셋
대한통운
kb_지점안내
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롯데캐슬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DB손해보험
NH투자증권
기업은행
경남은행
KB희망부자
lx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