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국토부, 부동산 PF 연착륙 지원…건설업계와 머리 맞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03-08 17:01:15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사진국토교통부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 [사진=국토교통부]
국토교통부가 건설업계 목소리를 들고 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국토부는 8일 오전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에서 ‘건설업계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건설업계 공공기관 및 유관 단체들과 함께 건설산업 활력 회복과 PF 연착륙을 위한 지원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주요 정책에 대한 업계의 의견을 수렴하고 현장 소통을 하기 위해 산업계 릴레이 간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첫 번째 릴레이 간담회는 ‘건설산업’ 부문으로, 지난 1월 10일 대통령 주재로 열린 두 번째 민생토론회에서 발표한 ‘주택공급 확대 및 건설경기 보완 방안’의 후속 조치다.
 
이날 참석하는 기관들은 대한건설협회·전문건설협회·한국주택협회·대한주택건설협회·부동산개발협회 및 회원사, 주택도시보증공사(HUG)·건설공제조합·건설산업연구원 등이다.
 
먼저 건설산업연구원에서 ‘건설경기 및 부동산 PF 시장의 현황과 전망’을 발표하고, 이어서 1·10 대책 주요 정책과제의 이행 현황을 점검할 예정이다.
 
PF 사업의 원활한 자금조달을 위한 공적 보증 확대 방안과 함께, 물가 변동에 따른 공사비 상승으로 인한 공공공사 유찰과 민간 공사 공사비 분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사비 현실화 방안 등도 논의할 계획이다.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최근 건설산업과 PF 시장에 대한 업계 애로사항을 듣고 해결 방안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라며 “PF 경색과 공사비 상승 등으로 인한 건설사 애로가 해소될 수 있도록 건설 활력 회복과 PF 연착륙을 위한 지원방안을 관계 부처와 함께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스마일게이트
대한통운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여신금융협회
하나증권
KB희망부자
신한금융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신한라이프
보령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NH투자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
KB희망부자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넷마블
KB금융그룹
lx
kb금융그룹
KB증권
경남은행
DB
기업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