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

"스타덤의 힘"…미국 대선 양당서 주목받는 테일러 스위프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2-12 15:00:29

세계적인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

문화·경제·사회 막강한 영향력 갖춰

스위프트 美내 영향력에 쏠리는 눈

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지난 7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에라스 투어 공연에서 열창하는 모습사진연합뉴스
미국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지난 7일 일본 도쿄돔에서 열린 '에라스 투어' 공연에서 열창하는 모습[사진=연합뉴스]
[이코노믹데일리] 미국 대통령 선거가 9개월 앞으로 다가오며 열기가 달아오르고 있는 가운데 미국의 세계적인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양측의 뜨거운 관심을 받으며 새로운 변수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12일(이하 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면 조 바이든 대통령 보좌진은 지난 2020년 대선 당시 바이든을 지지했던 스위프트에게 다시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반면 도널드 트럼프 지지자 중 극우 진영에서는 스위프트에게 '정치에 관여하지 말라'는 메시지를 보내며 음모론을 퍼뜨리고 있다.

앞서 오는 11월 재선에 도전하는 트럼프 전 대통령은 11일(현지시간) 스위프트에게 "바이든 대통령을 지지하지 말라"고 하는글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올렸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자신이 재임 기간 중 스위프트를 비롯한 모든 음악가를 위한 '음악현대화법'에 서명했다면서 바이든은 스위프트를 위해 한 일이 없으며 절대 무엇도 하지 못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미국 정치권에서 스위프트가 지지할 대선 후보에 관심을 두는 이유는 그가 문화를 넘어 경제·사회에까지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기 때문이다. 스위프트는 인기 소셜미디어(SNS) 중 하나인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2억명이 넘고 지난해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2023 올해의 인물'로 뽑혔다.

스위프트는 지난 4일 미국 최고 권위 대중음악 시상식인 '제66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최고상인 '올해의 앨범'을 수상했다. 스위프트가 이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그의 월드투어 콘서트(에라스 투어)는 투어 사상 최초로 매출 10억4000만 달러(약 1조4000억원)를 돌파하기도 했다. 

또 미국 성인 절반 이상이 팬을 자처할 정도로 막강한 영향력을 갖고 있다. 지난해 9월 스위프트는 '전국 유권자 등록의 날'을 맞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유권자 등록을 독려하는 글을 게재하면서 관련 사이트를 함께 적자 이 곳에서 무려 3만5000건의 유권자 등록이 이뤄진 바 있다. 

한편 올해 대선에서는 스위프트가 누구를 지지할지 아직 의사를 밝히진 않았다. 다만 바이든 대통령의 선거캠프가 스위프트의 노래 '온리 디 영'(Only The Young)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한 것을 감안하면 민주당은 그의 지지 선언을 기대하는 모양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부영그룹
신한은행
신한금융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하이닉스
lx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한통운
메리츠증권
미래에셋
KB희망부자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보령
대원제약
DB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권
KB증권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