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우미희망재단, 다문화가정 아동 대상 째깍섬 캠프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3-09-18 14:28:31
사진우미희망재단
‘우다다 째깍섬 캠프 2기’ 모습 [사진=우미희망재단]
[이코노믹데일리] 우미희망재단은 지난 16일 째깍섬 하남점에서 다문화가정 아동을 위한 체험형 놀이 프로그램 ‘우다다 째깍섬 캠프 2기’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우다다 째깍섬 캠프’는 오감, 창의력, 상상력을 자극하는 활동을 통해 아동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드로잉, 농부 체험, 놀이터 등 다양한 놀이를 함께하며 상호 작용을 향상시키고, 다문화가정 간 교류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프에는 다문화가정의 9세 이하 아동과 부모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우미 多Dream 多이룸(이하 우다다)’는 우미희망재단이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째깍악어와 함께 7~9세 아동에게 돌봄과 기초 학습 교육을 제공하는 다문화가정 지원 사업이다. 

다문화아동 당 연간 60회 1:1 맞춤형 교육 및 놀이 돌봄을 제공한다. 더불어 지역사회 결혼이주여성을 돌봄전문가로 육성해 경제적 자립과 사회적 참여활동 증대를 지원하고 있다.

우미희망재단 이춘석 사무국장은 “이번 째깍섬 캠프 2기를 가득 채운 아이들의 행복한 웃음이 지속되길 바란다”며 “지역과 대상을 확대해 더욱 많은 다문화가정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했다.

우미희망재단은 우미건설이 2006년 출연해 설립한 공익법인이다. 국가보훈부와 함께 전몰·순직 군경의 성년 자녀를 지원하는 ‘히어로즈 패밀리 프로그램’, 건설산업재해 피해 가정과 다문화 가정 아동·청소년 진로지원 프로그램인 ‘우미드림파인더’, 장애인 스포츠 유망주를 지원하는 ‘우미 점프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메리츠증권
동아쏘시오홀딩스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롯데캐슬
여신금융협회
농협
농협
쿠팡
저작권보호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이편한세상
셀트론
신한은행
우리카드
삼성증권
한국토지공사
롯데카드
KB금융그룹2
KB국민카드
우리은행
신한금융그룹
삼성전자 뉴스룸
KB금융그룹5
KB국민은행
위메이드
M-able
하나증권
KB금융그룹1
KB금융그룹3
SK하이닉스
LGxGUGGENHEIM
엘지
종근당
한국투자증권
신한라이프
KB금융그룹4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