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유플러스, 토요타 '하이랜더'에도 U+Drive…인포테인먼트 이어간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08-04 16:27:05

렉서스·토요타 신차 10종에 통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탑재

음악 스트리밍·팟캐스트·모바일TV 등 미디어서비스와 스마트홈 IoT 편의기능

LG유플러스 토요타 하이랜더에도 U+Drive…인포테인먼트 동맹 이어간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토요타 '하이랜더'에도 U+Drive…인포테인먼트 동맹 이어간다 [사진=LG유플러스]

[이코노믹데일리] LG유플러스는 토요타의 7인승 SUV '하이랜더'에 U+Drive 기반의 '토요타 커넥트'를 탑재한다고 4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6월 렉서스 뉴 제너레이션 NX 450h+와 NX 350h을 시작으로 올해 2월 토요타 RAV4 PHEV(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탑재하며 한국토요타자동차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고 있다.

U+Drive는 편리한 카 라이프를 지원하는 LG유플러스의 통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이다. 자연스러운 대화가 가능한 네이버 '클로바(CLOVA)'와 연동돼 AI 음성인식으로 내비게이션 목적지 설정, 실내 온도 변경 등 다양한 기능을 조작할 수 있다. U+Drive에는 국내 대표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와 팟캐스트는 물론 고화질의 모바일TV가 탑재돼 다양한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IoT 기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편의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외에도 차량 관리 기능으로 소모품 교환 및 점검시기 자동안내가 제공되며, 사고 시 긴급출동서비스도 디스플레이 화면의 버튼을 통해 손쉽게 호출할 수 있어 고객의 편리한 사고처리를 돕는다.

앞으로도 LG유플러스는 통신 기술을 바탕으로 스포츠 커뮤니티 플랫폼, 차량 내 VOD서비스, 유아용 콘텐츠 등 미디어 콘텐츠를 지속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완성차 기업들과 다년간의 협업을 통해 누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주차, △전기차 충전, △자동차 보험, △차량 내 결제 등 카 라이프 사이클에 맞춘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

강종오 LG유플러스 스마트모빌리티사업담당(상무)은 "통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에 대한 토요타 및 렉서스 고객들의 긍정적인 평가 덕분에 협력을 이어 나갈 수 있게 됐다"면서 "고객의 카 라이프 경험을 혁신할 수 있도록 기능을 지속 고도화하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국투자증권
우리은행
롯데카드
하나금융그룹
농협
엘지
우리카드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KB금융그룹3
동아쏘시오홀딩스
저작권보호
이편한세상
한국토지공사
신한금융그룹
삼성전자 뉴스룸
삼성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KB국민은행
KB금융그룹2
KB금융그룹5
위메이드
SK증권
넷마블
SK하이닉스
KB국민카드
여신금융협회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4
우리은행
종근당
롯데캐슬
셀트론
한미약품
KB금융그룹1
농협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