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챗봇⬝음성봇으로 알뜰폰 고객센터 서비스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3-14 11:18:55

카카오 i 커넥트 센터의 고객센터 노하우 및 고도화된 기술력 기반으로 특화 솔루션 선보여

카카오 공동체 통신사업자인 '스테이지파이브'와 협업 통해 검증 완료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AI 컨택센터 플랫폼 ‘카카오 i 커넥트 센터'를 통해 알뜰폰(이하 MVNO) 고객센터가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대폭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MVNO 사업자는 카카오 i 커넥트 센터의 AI 챗봇⬝전화음성봇을 활용해 상담사 연결을 위해 수십 분에서 수 시간을 대기하는 등의 불편 및 번호이동 개통을 위한 단순 반복 업무를 처리하고 알뜰폰 고객 상담 업무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또한 MVNO 사업자 특화 AI 전화음성봇은 해지할 통신사의 해지 담당 ARS에 전화를 걸고 마치 휴대전화에서 키패드를 누르는 것처럼 휴대전화번호와 생년월일을 차례로 입력해 해지 절차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상담사가 일일이 진행하던 업무를 자동화해 단순 반복 업무를 줄이고 보다 복잡하고 어려운 상담 업무에 집중할 수 있게 되고 개통에 소요되는 시간 또한 대폭 단축된다.

카카오 i 커넥트 센터의 MVNO 사업자 특화 AI 챗봇⬝전화음성봇은 카카오 공동체의 통신사업자 ‘스테이지파이브'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됐다. 지난 2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스테이지파이브는 MVNO 특화 AI 컨택센터 솔루션 공동사업 및 기술협업 협약을 체결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MVNO 사업자 특화 AI 챗봇은 △상품 및 요금 조회⬝납부 안내 △본인 인증⬝요금 납부 방법 등 자주 묻는 질문 △개통 신청서 조회 및 변경 △상담사 연결 등을 지원해 MVNO 사업자들이 알뜰폰 가입자의 불편을 해소하고 보다 효율적으로 고객센터를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공공⬝금융⬝교육 등 산업별로 특화된 AI 챗봇을 제공해왔으며 최근에는 유통업계뿐만 아니라 공공부문에 AI 전화음성봇을 활발하게 구축하고 있다. 

신호준 커넥트플랫폼팀 이사는 “카카오 i 커넥트 센터의 AI 챗봇⬝전화음성봇은 스테이지파이브와 함께 충분한 시장 검증을 통해 선보이는 완성도 높은 AI 솔루션"이라며 “AI 챗봇⬝전화음성봇을 통해 MVNO 업계의 고객센터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도약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NH투자증권
KB증권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메리츠증권
경남은행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부영그룹
보령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대원제약
신한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넷마블
신한라이프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하이닉스
하나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