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카카오, 중소상공인 위한 비즈니스를 위한 '카카오비즈니스 자격증' 프로그램 론칭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카카오, 중소상공인 위한 비즈니스를 위한 '카카오비즈니스 자격증' 프로그램 론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3-14 10:31:31

카카오, 중소상공인 위한 비즈니스를 위한 ‘카카오비즈니스 자격증’ 프로그램 론칭

[이코노믹데일리] 카카오가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카카오비즈니스 자격증’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카카오는 온라인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에 ‘카카오비즈니스 자격증’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카카오 비즈보드나 카카오톡 채널 등 카카오의 광고 및 비즈니스 플랫폼을 소개하고, 사업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 등을 전달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현재까지 약 650 건의 강좌를 진행해왔으며, 누적 신청자는 80,000명 이상이다. 

특히 세미나 참여자 중 90% 이상이 중소 사업자로, 비즈니스에 활용 가능한 주제로 구성된 다양한 강좌와 프로그램을 지속 제공하며 호응을 얻어왔다. 

이번에 신설한 ‘카카오비즈니스 자격증’은 카카오의 다양한 비즈니스 플랫폼 활용능력을 검정하는 전문가 자격 인증 프로그램이다. 카카오비즈니스에 대한 전문가 인증 및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에서 제공하는 강좌와 지원 프로그램들을 활용해 다양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학습한 뒤, 카카오톡 채널, 카카오모먼트 등 총 3개의 카테고리에 따라 시험에 응시하면 된다. 

카카오의 비즈니스 파트너라면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80점 이상일 경우 합격처리 되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자격증은 합격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다. 

자격증 프로그램 런칭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4월 23일까지 자격증 시험에 도전해 취득하는 비즈니스 파트너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50여 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2022년 한해 간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 신청자를 대상으로 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약 125명이 응답한 이번 조사에서는 전체 응답자의 81%가 ‘만족’ 및 ‘매우 만족’으로 답했으며, 응답자의 93%는 ‘비즈니스 운영에 도움이 되었다’고 평가했다. 

기억에 남는 세미나에 대해서는 ‘카카오모먼트’, ‘비즈니스 성공 사례’, ‘카카오톡 채널&메시지’ 등을 응답해, 기초/입문 교육이나 실제 활용 사례가 담긴 세미나에 대해 만족도가 높은 편인 것으로 조사됐다. 

카카오 이종원 광고사업부문장은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올 한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파트너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뉴스레터 발송, 전국투어 컨설팅 진행, 비즈니스 써밋 개최 등 새롭고 다양한 방식으로 소상공인을 포함한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성장 도우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신한금융지주
우리금융1
쿠팡
여신금융협회
한국콜마
우리금융2
현대백화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