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SK바이오팜, "뇌전증 신약, 전신발작 청소년 대상 임상3상 신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현정인 인턴기자
2023-01-18 10:57:56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 SK바이오팜이 국내 최초로 전 과정 독자 개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청소년 대상 임상 진행 중

SK바이오팜이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의 청소년 임상 3상 시험계획서를 제출했다. [사진=SK바이오팜]


[이코노믹데일리] SK바이오팜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의 청소년 전신 발작 뇌전증에 대한 임상 3상 시험계획서(IND)를 제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임상 3상은 국내 청소년 전신 발작 뇌전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만 12세 이상~만 18세 미만의 일차성 전신 강직-간대 발작이 있는 환자에 대한 세노바메이트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할 계획이다.
 
국내 임상 3상은 세노바메이트 투약군과 위약군을 나눠 30명에게 약 34주간 투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후 선택에 따라 오픈라벨로 약 1년까지 약을 투여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세노바메이트는 SK바이오팜이 국내 최초로 전 과정 독자 개발해 지난 2019년 11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시판 허가 승인을 받은 성인 대상 부분 발작 뇌전증 혁신 신약이다.
 
현재 세노바메이트 관련 전신 발작 적응증 및 투약 가능 연령층 확대를 위해 다국가 임상이 진행 중이다. 국내뿐 아니라 미국, 호주, 독일, 스페인 등 8개 국가에서 청소년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해 성인에서 청소년으로 연령층을 확대할 예정이다.
 
SK바이오팜의 세노바메이트는 북미, 유럽, 아시아, 라틴아메리카 등 4개 대륙으로 시장을 확대해왔다. 국내에서도 부분 발작 증상이 있는 성인 환자 대상으로 임상 3상이 진행 중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포스코
종근당
DB그룹
교보증권
신한카드
신한금융그룹
수협
SK하이닉스
롯데케미칼
KB금융그룹2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KT
KB금융그룹3
우리은행
삼성전자 뉴스룸
KB금융그룹1
한국조선해양
NH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