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2 금요일
맑음 서울 17˚C
맑음 부산 19˚C
구름 대구 20˚C
맑음 인천 16˚C
맑음 광주 18˚C
맑음 대전 18˚C
흐림 울산 21˚C
흐림 강릉 16˚C
맑음 제주 16˚C
산업

네이버웹툰 프랑스 인기 증명, 어메이징 페스티벌서 작가 사인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2-07-18 14:44:03

[14~17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어메이징 페스티벌 네이버웹툰 부스에 관람객이 몰려있다. / 네이버웹툰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웹툰은 14∼17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어메이징 페스티벌'에서 부스를 열고 야옹이 작가와 '입학용병'의 YC, 락현 작가 등 한국 작가 3명, 네이버웹툰 프랑스 플랫폼에서 활동 중인 현지 작가 12명의 사인회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지난 7월 14일부터 7월 1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어메이징(Amazing)' 페스티벌에 전 세계 웹툰 플랫폼 중 단독으로 부스를 열고 현지 작가 사인회, 한국 작가 사인회, 굿즈 제공, 퀴즈게임 등의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네이버웹툰 프랑스어 플랫폼에서 현재 정식 연재 중인 프랑스 현지 웹툰 작가의 사인회가 큰 인기를 끌었다. 

가장 방문객이 많이 몰리는 주말에는 한국 웹툰 중 프랑스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여신강림'의 야옹이 작가와 ‘입학용병’의 YC, 락현 작가가 사인회를 진행했고 해당 작품의 팬들이 줄을 서서 사인을 받을 정도로 부스가 인산인해를 이뤘다.
 

[14~17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어메이징 페스티벌 네이버웹툰 부스에 관람객이 몰려있다. / 네이버웹툰 제공]


네이버웹툰은 국내 웹툰 플랫폼 최초로 2019년 12월 유럽 시장에 진출해 초기 웹툰 시장을 개척하고 웹툰이라는 새로운 콘텐츠를 알리고 있다. 

한국의 다양한 작품을 번역해서 소개하는 것은 물론 현지 작가 발굴도 활발하게 진행하며 글로벌 웹툰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 왔다. 

사인회에 참석한 ‘입학용병'의 YC, 락현 작가는 “네이버웹툰이 보유한 글로벌 플랫폼 덕분에 우리 작품이 전 세계 독자들에게 소개될 수 있었다"며 “행사를 통해 실제로 해외 독자들을 만나보니 웹툰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 더욱 실감이 난다”며 행사에 참석한 소감을 밝혔다.

네이버웹툰 차하나 유라시아 사업 리더는 “유럽은 아직 웹툰 초기 시장임에도 이번 행사에서 방문객들이 보여준 관심이 대단했다“며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의 현지 창작자 발굴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1위 스토리테크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