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네이버, 인공지능 검색 서비스 '쇼핑 스마트블록' 도입...내돈내산' 리뷰 확인도 간편히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네이버, 인공지능 검색 서비스 '쇼핑 스마트블록' 도입...내돈내산' 리뷰 확인도 간편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2-07-11 14:38:58

AI 검색 에어서치 고도화하며 '내돈내산 리뷰 상품'

실제 구매자 직접 남긴 신뢰도 높은 리뷰들이 스마트블록으로 재탄생

날씨, 계절, 명절, 기념일 등 시의성 고려한 맞춤 추천

검색 편의성에 상품 둘러보는 재미까지 더해

[사진=네이버 본사]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가 인공지능(AI) 중심 검색 브랜드 '에어서치'(AiRSearch)로 제공하는 사용자 맞춤형 검색 결과로 직접 구매 인증한 사용자의 상품평, 날씨∙시즌 별 추천 아이템 정보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쇼핑 스마트블록을 선보였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는 지난 해 10월 통합검색을 대체하는 AI 검색 ‘에어서치’를 선보이고 스마트블록을 도입,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며 검색 편의성을 높여왔다. 연내 검색결과의 약 30%까지 스마트블록 비중을 확대하는 가운데, 이번에는 쇼핑 스마트블록으로 다양한 검색어 관련 사용자에게 트렌디한 상품 추천으로 한층 풍부해진 검색 결과를 제공할 계획이라 밝혔다.

쇼핑 스마트블록은 소비자가 직접 구매해 체험한 후기와 상품 정보를 묶어 추천하는 '내돈내산 리뷰 상품' 블록과 날씨·계절 관련 아이템을 추천해주는 '이맘때 많이 찾는' 블록 등으로 구성됐다.
 

[사진=내돈내산 리뷰 상품 / 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소비자가 직접 구매해 체험한 후기로써 대가성 후기가 아닌, 실제 사용하고 소비한 경험을 통해 작성한 리뷰를 통해 사용자 신뢰와 선호도가 높다는 점에 착안하여 사용자들이 상품 정보와 진성 리뷰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내돈내산 리뷰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 

네이버는 사용자들에게 트렌디한 상품을 추천하면서 한층 풍부해진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네이버 서치CIC 이정태 책임리더는 “고도화된 AI 기술이 적용된 네이버 스마트블록은 사용자의 취향과 관심사를 고려한 적합도 높은 추천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찾는 데 소요되는 수고를 덜어주는 한편, 다양한 콘텐츠를 탐색하며 새로운 관심사를 발견하도록 돕는다"며 "이번 추가된 쇼핑 스마트블록을 통해 상품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와 더불어 사용자가 관심 있을 만한 다양한 주제의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라이프
하나금융그룹
하이닉스
KB증권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kb금융그룹
kb_지점안내
여신금융협회
하나증권
NH투자증권
대원제약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넷마블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KB금융그룹
보령
DB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부영그룹
미래에셋
우리은행
신한금융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