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네이버-KBO, '프로야구 40주년' 특집 페이지 개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2-07-15 14:41:19

[사진=네이버 본사]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는 한국 프로야구 40주년을 맞이해 16일부터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함께 특집 페이지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네이버와 KBO는 한국프로야구 40주년을 맞이해 1982년 프로야구 원년부터의 히스토리, 명장면, 레전드 선수 소개 등의 콘텐츠를 담은 특집 페이지를 선보인다고 15일 발표했다.

네이버 스포츠는 총 177명의 후보를 대상으로 팬과 전문가 투표를 통해 선정된 'KBO를 빛낸 레전드 40인'의 활약상을 매주 4명씩 10주간 스토리텔링 콘텐츠로 공개할 예정이다.

 

[사진=네이버]


이와 함께 선동열의 0점대 방어율, 이승엽의 아시아 최다 56호 홈런 등 프로야구 역사에 남은 주요 기록, 사건을 텍스트, 이미지, 선수 인터뷰 영상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로 제작 할 예정이다.

주건범 네이버 스포츠 리더는 "매일 250만 명의 야구 팬들이 방문하는 네이버 스포츠 국내야구는 구단 특화 응원 중계, 인공지능(AI) 독점 하이라이트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팬들에게 다가가고 있다"며 "프로야구 출범 40주년을 맞아 KBO와 협업해 팬들에게 스포츠를 즐기는 다양하고 색다른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스포츠는 인공지능(AI) 기술을 바탕으로 KBO 리그 경기 중 발생한 득점 상황들을 자동으로 편집하는 'AI 득점 하이라이트' 및 국내 최초 골프 판타지 게임 '픽N골프' 등 응원하는 팀의 명장면을 수집할 수 있는 'MY티켓' 등 스포츠 팬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신한은행
메리츠증권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하나증권
KB금융그룹
DB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보령
NH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넷마블
미래에셋
KB증권
대한통운
기업은행
부영그룹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대원제약
신한금융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주안파크자이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