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네이버시리즈 1위 웹소설 '화산귀환', 78주 연속 1위 작품, 매출 300억원 올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네이버시리즈 1위 웹소설 '화산귀환', 78주 연속 1위 작품, 매출 300억원 올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2-07-14 10:17:38

누적 다운로드 3억7천만회

[웹소설 '화산귀환' / 네이버웹툰 제공]


[이코노믹데일리] 네이버시리즈의 1위 웹소설 '화산귀환'이 누적 매출 300억 원을 달성했다.

네이버웹툰은 네이버시리즈 독점 웹소설 ‘화산귀환’의 누적 매출이 3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화산귀환'은 무림 고수였던 청명이 환생한 뒤 망한 자신의 문파인 '화산파'를 부활시키려 고군분투하는 내용을 담은 작품이다.

이 작품은 네이버시리즈에서 2019년부터 현재까지 1280여 화 이상이 넘게 연재되고 있으며 총 누적 다운로드 수 3억7000만 이상을 돌파한 인기작이다.

‘화산귀환’은 네이버시리즈가 지난해 선정한 ‘시리즈 2021년 어워드: 시리즈를 빛낸 작품들’에서 웹소설 부문 전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지난해 3월부터 이 작품을 원작으로 한 동명의 웹툰도 연재를 시작했다.

2019년 네이버시리즈에서 독점 연재된 이래 현재까지 1천290화까지 공개됐다.

‘화산귀환’의 비가 작가는 “연재를 시작할 때만 해도 예상조차 못 했던 곳까지 왔는데 많은 분들이 도와주셨고 긴 연재기간 동안 응원해주신 독자님들 덕분이라 생각한다”며 “네이버 시리즈의 아낌없는 지원 덕분에 더 많은 독자들과 만날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도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네이버시리즈는 웹소설 작가들에게 유료화 모델을 통해 수익을 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KB희망부자
대원제약
kb_지점안내
신한은행
KB희망부자
우리은행
주안파크자이
보령
한화손해보험
NH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증권
KB증권
메리츠증권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국민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KB금융그룹
경남은행
기업은행
신한라이프
여신금융협회
넷마블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