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쌍용차, 부활 신호탄 '토레스' 공식 출시..."진짜가 돌아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07-05 12:25:05

정통 SUV, 현대적 감각 재해석, 2740만 원부터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8.6㎏·m

쌍용차 토레스. [사진=심민현 기자]


[이코노믹데일리=영종도] "The Real is Back"

진정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돌아왔다. 쌍용자동차가 정통 SUV 스타일을 트렌디하게 해석해 고객의 자유로움과 또 다른 세계로의 모험을 실현해 줄 '토레스'를 5일 공식 출시했다.

쌍용차는 이날 오전 인천 영종도 네스트호텔에서 '토레스'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용원 쌍용차 관리인과 선목래 쌍용차 노조위원장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쌍용차 최종 인수를 확정지은 KG그룹의 곽재선 회장을 비롯해 KG그룹 관계자들도 행사에 참석했다.

정용원 관리인은 "최근 저희는 회사 내부적으로 고객이 쌍용차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이냐, 쌍용차가 정말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 치열하게 분석했고 결론을 냈다"며 "그건 바로 쌍용차의 정체성을 되찾자는 것이었다. 그리고 1년 동안 준비한 첫 번째 순서가 바로 토레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그동안 계속된 시련에도 믿고 함께해준 노조, 협력업체와 함께 쌍용차를 정상화시키겠다"며 "쌍용차는 2년 내 SUV 명가의 지위를 회복할 것이다. 쌍용차가 고객에게 새롭게 다가가는 모습을 지켜봐달라"고 덧붙였다.
 

곽재선 KG그룹 회장. [사진=심민현 기자]


곽재선 회장은 "이번 쌍용차 인수에 참여하게 된 마음가짐은 사명감을 뛰어넘는 소명감"이라고 인수 소감을 밝혔다.

곽 회장은 "아마 쌍용차가 제 인생 마지막 어려움을 겪는 경영자의 시간이 될 것 같다"며 "그렇지만 지금까지 잘해왔듯이 쌍용차도 반드시 멋진 회사로 다시 태어날 것을 어러분께 약속드린다. 쌍용차에서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서 세상에 내놓겠다"고 말했다.
 

쌍용차 토레스. [사진=심민현 기자]


토레스는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유산)를 담아 정통 SUV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했다. 브랜드 슬로건은 어드벤쳐러스(Adventurous, 모험을 즐기는)로 정했다.

토레스는 쌍용차의 새 디자인 철학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Powered by Toughness)를 바탕으로 디자인한 첫 모델이다. 

전면부는 강인하고 디테일한 선의 연결로 정통 SUV를 구현했고 버티컬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로 강인한 이미지를 부여했다. 측면부 휠 아치는 각진 형태로 역동적인 인상을 더했다.
 

쌍용차 토레스. [사진=심민현 기자]


후면부는 스페어 타이어를 형상화한 테일게이트 가니쉬를 적용했고, 제동등은 태극기의 건곤감리 중 '리' 문양을 표현해 토레스가 대한민국 정통 SUV임을 상징적으로 보여줬다.

실내는 슬림&와이드 콘셉트로 직선형의 디자인으로 구현됐다. 물리버튼은 최소화했고 ▲3분할 와이드 디지털 클러스터 ▲12.3인치 대화면 인포콘 AVN Δ8인치 디지털 통합 컨트롤 패널 등을 적용했다.

엠비언트 무드램프는 운전자 취향에 따라 32가지 컬러로 실내를 연출할 수 있다.

토레스는 중형 SUV를 뛰어넘는 거주 공간과 대용량 적재 공간도 갖췄다.

2열 리클라이닝 시트 적용을 통해 장거리 이동에도 안락함을 보장하며 골프백 4개와 보스턴백(여행용 손가방) 4개를 수납하고도 여행용 캐리어를 추가로 실을 수 있는 여유로운 703리터의 적재 공간도 자랑한다. 

2열 폴딩 시 1662리터 대용량 적재가 가능해 캠핑과 차박(차에서 숙박) 등 레저 활동에도 뛰어난 공간성을 지녔고 러기지 트레이는 파티션 구획을 넓게 하여 수납 공간의 효율적 활용이 가능하다.

외관 색상은 ▲포레스트 그린 ▲아이언 메탈 ▲플래티넘 그레이 ▲체리 레드 ▲댄디 블루 Δ스페이스 블랙 ▲그랜드 화이트 등 1톤 컬러 7가지와 블랙 루프의 2톤 컬러 5가지 등 총 12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블랙 ▲라이트 그레이 ▲브라운 ▲카키 등 4가지 컬러를 운영한다.

토레스에는 친환경 1.5ℓ터보 가솔린 엔진(e-XGDi150T)과 3세대 아이신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돼 최고출력 170마력과 최대토크 28.6㎏·m를 발휘한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1.2㎞/ℓ(2WD)다.

특히 제3종 저공해 자동차 인증을 받아 공영·공항 주차장 이용료 50~60% 감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첨단·안전 기능으로는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IACC)를 포함해 ▲8에어백 ▲후측방 충돌보조 ▲다중충돌방지 시스템 등이 적용됐다.

한편 토레스의 판매 가격(개별소비세 인하 기준)은 트림에 따라 ▲T5 2740만 원 ▲T7 3020만 원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우리은행
한화손해보험
lx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보령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주안파크자이
대한통운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미래에셋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DB
기업은행
메리츠증권
신한은행
하이닉스
KB금융그룹
국민은행
하나증권
KB증권
신한금융
하나금융그룹
kb_지점안내
경남은행
넷마블
부영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