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HK이노엔, 지난해 매출 7698억원, 전년 대비 28.6%↑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2-02-09 17:09:21

영업이익은 42.2% 감소한 503억원…컨디션 판매 감소, 판매관리비 증가 영향

[사진=HK이노엔]

 HK이노엔이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7698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8.6% 증가한 수치다.
 
회사는 지난해 처음으로 원외처방실적 1000억원을 넘어선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의 매출 증대와 가다실 등 한국MSD 백신 7종 도입 등의 영향으로 매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밝혔다.
 
반면, 영업이익은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숙취해소제 컨디션의 판매 감소와 판매관리비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42.2% 감소한 503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같은 기간 10.5% 감소한 250억원을 달성했다.
 
올해 HK이노엔은 주력 신약 케이캡의 성장 가속화, 한국MSD 백신 매출 안정화, 수액 신공장 본격 가동 등을 통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내실 있게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케이캡은 입에서 녹여 먹는 제형인 구강붕해정을 상반기 중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며 시장 지배력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미국에 이어 전세계 2위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인 중국에선 올해 상반기 내 품목 허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HK이노엔 관계자는 “중국 출시와 미국 임상 가속화가 예정된 올해는 케이캡이 글로벌 시장을 본격 공략하는 원년으로 당사는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케이캡을 2030년 연 매출 2조원의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지난해 말 위드코로나 상황에서 당사의 주력 제품인 컨디션의 소비 급증을 확인한 만큼, 코로나19 상황이 완화되는 추이에 맞춰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해 컨디션의 판매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대원제약
주안파크자이
신한라이프
보령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KB증권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하나증권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여신금융협회
하이닉스
경남은행
신한금융지주
국민은행
신한금융
부영그룹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우리은행
메리츠증권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