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HK이노엔, 말레이시아 1위 제약사와 케이캡 수출 계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훈 기자
2022-02-03 09:55:45

파마니아가社와 케이캡 완제품 수출 계약…동남아 주요 6개국에 수출 쾌거

[사진=HK이노엔 케이캡정]

 HK이노엔은 최근 말레이시아 제약사 파마니아가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성분명 테고프라잔)의 완제품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구체적인 계약금액은 양사 합의로 공개하지 않았으며, 이번 계약 체결로 파마니아가는 제품 출시 후 5년 간 말레이시아 내에서 케이캡을 독점 유통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됐다.
 
1994년 설립한 파마니아가는 말레이시아 로컬 업체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1위 제약사로, 제품 출시 후 공격적인 영업을 통해 빠른 시장 점유율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HK이노엔은 기존 수출 계약국인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 싱가포르에 이어 이번 말레이시아까지 동남아시아 경제 규모 상위 6개국 모두에 케이캡을 수출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동남아시아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약 3억7000만달러이다.
 
이번 계약으로 케이캡이 기술 수출이나 완제품 수출 형태로 진출한 해외 국가 수는 총 27개국으로 늘었다.
 
최근 북미지역에 6400억원 규모의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지금까지 총 1조원이 넘는 수출 계약 실적을 달성했으며, 중국에선 올해 상반기 내 품목 허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HK이노엔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진출을 계기로 동남아 시장 전체를 공략할 수 있는 기반을 완성했다”며 “특히 중국 출시가 예정된 올해는 케이캡이 글로벌 시장을 본격 공략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대한통운
기업은행
여신금융협회
lx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DB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NH투자증권
KB희망부자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KB증권
미래에셋
kb_지점안내
하나금융그룹
부영그룹
하나증권
KB금융그룹
대원제약
국민은행
보령
하이닉스
메리츠증권
신한은행
신한금융지주
넷마블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