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현대건설, 안전관리 독려 'H-안전지갑제도' 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석림 기자
2022-01-24 14:59:56

H-안전지갑제도 시범운영을 하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3차현장 근로자들이 QR체크를 하는 모습 [사진=현대건설]

 현대건설은 근로자에게 무재해 인센티브를 제공해 자율적인 안전관리를 독려하는 ‘H-안전지갑제도’를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H-안전지갑제도는 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자가 △안전수칙 준수 △법정 안전교육 이수 △안전 신고 및 제안을 할 경우 해당 근로자에게 각 달성 항목에 대한 안전 포인트를 지급해 주는 사업이다. 올해 1월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1분기 내 전 현장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건설은 현장 근로자가 당일 출근해서 기본 안전수칙을 준수하면 본인 무재해 근무일수에 비례하는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근로자는 현대건설에서 제공하는 H-안전지갑 플랫폼에 가입한 후 QR체크인 등 현장근무 확인을 통해 일별 최소 100포인트에서 최대 1600포인트를 지급받게 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1대 1 비율로 네이버 페이 포인트 전환이 가능하다. 네이버 쇼핑 및 네이버 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네이버 페이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단 작업 중 사고 발생 및 불안전한 행동 표출 시에는 기존 가중치 포인트는 초기화된다.

현대건설 현장에 신규 채용된 근로자들은 신규 및 정기적 안전 교육 이수 시, 안전 교육 이수 인증을 통해 5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해당 근로자가 현장에서 진행하는 법정 신규 채용자 교육 혹은 정기 안전교육을 이수하는 경우, 안전 교육장에 설치된 단말기 QR 인식을 통해 포인트를 획득한다.

현대건설은 현장 내 안전신고 및 제안에 대한 포인트를 지급하는 인센티브 제도를 통해 근로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참여를 독려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원제약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KB금융그룹
기업은행
미래에셋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여신금융협회
KB희망부자
신한금융
보령
kb금융그룹
신한라이프
하이닉스
하나증권
KB증권
DB
KB희망부자
부영그룹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신한은행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