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믹데일리] 넥슨(공동 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의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를 추가하고 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이벤트 스토리 '우리는 오컬트 연구회! 학원의 불가사의와 고대 주문'을 추가했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와일드헌트 예술학원'이 새롭게 등장하며 '에리', '카노에', '레나' 등 오컬트 연구회 소속 학생들이 다양한 괴담을 파헤치며 각자의 꿈을 찾아가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스토리와 임무를 완료하면 '카노에의 핫초코', '츠무기의 악보', '레나의 실타래' 등 이벤트 전용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재화는 이벤트 상점에서 각 등급의 '전술 교육 BD(와일드헌트)', '기술 노트(와일드헌트)', '킴바야 유물 조각'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에리의 타로 카드'를 활용해 주사위 달리기를 진행하면 완주 횟수에 따라 '청휘석'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와일드헌트 예술학원 소속 신규 캐릭터 2종도 추가됐다. 에리는 오컬트 연구회 회장을 맡고 있는 학생이라는 설정이다. EX 스킬 사용 시 적 1인에게 큰 피해를 입히며 '충전식 마력' 2개를 보유하면 스킬이 강화돼 추가 피해를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노에는 신비 타입의 탱커로 EX 스킬 사용 시 1개 이상의 상태 이상 효과를 해제하고 치유력에 비례한 지속 회복 효과를 제공해 안정적인 전투를 지원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와라쿠 축제 특별 홍보 캠페인' 가이드 미션을 상시 운영한다. '대책위원회 야간 긴급회의' 최종 보상을 수령한 뒤 임무 '노말 2-3'을 완료하면 가이드 미션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일자별 임무 수행 시 각 등급의 '기술 노트(백귀야행)', '전술 교육 BD(백귀야행)'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넥슨 관계자는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와일드헌트 예술학원'이 새롭게 등장하며 '오컬트 연구회' 학생들이 꿈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며 "'에리', '카노에' 등 신규 캐릭터 2종을 새롭게 추가하고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와라쿠 축제 특별 홍보 캠페인'을 상시 운영한다"고 말했다.




































![[현장] 수출 부진 르노코리아, 야심작 필랑트 공개…HEV 시장 게임 체인저 될까](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6/01/13/20260113134731840202_388_136.jpg)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