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10 토요일
서울 8˚C
흐림 부산 2˚C
흐림 대구 -2˚C
흐림 인천 8˚C
맑음 광주 6˚C
흐림 대전 5˚C
구름 울산 7˚C
구름 강릉 5˚C
구름 제주 10˚C
IT

넥슨, 유소년 축구 동계훈련 '그라운드.N 스토브리그'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청빛 기자
2026-01-09 14:09:46

국내외 15개 팀 참가해 총 46경기 진행 예정

원 포인트 레슨·체험 프로그램·이벤트 진행

2026 그라운드N 스토브리그 in 제주 포스터 사진넥슨
2026 그라운드.N 스토브리그 in 제주 포스터. [사진=넥슨]

[이코노믹데일리] 넥슨(공동대표 강대현·김정욱)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FC 온라인'과 'FC 모바일'을 통해 운영하는 유소년 축구 동계훈련 프로그램 '2026 그라운드.N 스토브리그 in 제주'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오는 14일부터 25일까지 제주도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넥슨이 지난 2022년부터 운영해 온 유소년 축구 지원 사업 '그라운드.N'의 일환으로 올해로 5회째를 맞았다. 그라운드.N은 비시즌인 겨울 기간 유소년 축구 선수들의 성장과 역량 강화를 위한 실전 경기 환경을 제공하는 훈련 프로그램이다.

제주 SK FC, 포항 스틸러스 등 국내 남자 팀 5개와 제주서중학교, 경기 단월중학교 등 국내 여자 팀 5개를 비롯해 촌부리 FC(태국), PVF 아카데미(베트남) 등 해외 팀 5개가 참가한다. 특히 올해는 여자부를 신설해 유소년 축구 저변 확대와 실전 경험을 제공한다.

선수와 지도자, 학부모 등 약 500명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교류 경기와 체계적인 훈련을 통해 축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전망이다. 총 15개 팀이 46경기를 치르며 임상협, 신형민, 이범영 등 포지션별 K리그 출신 선수들이 직접 지도하는 원 포인트 레슨 '레전드 클래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유소년 선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강의 및 휴식 프로그램 '런케이션'을 진행하고 제주 지역 문화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오는 18일에는 제주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제주 지역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축구 이벤트를 진행하는 '그라운드.N 페스티벌'을 개최할 예정이다.

박상원 넥슨 FC 온라인·FC 모바일 서비스 총괄 그룹장은 "이번 '스토브리그'는 여자부를 신설하고 참가 팀을 확대해 더 많은 유소년 선수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풀뿌리 축구의 성장과 축구 문화 저변 확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전자
kb캐피탈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t
손해보험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
삼성증권
태광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우리은행
kb금융그룹
부산은행
한화
현대오일뱅크
신한금융
농협
cj
미래에셋
kb금융그룹
이지스자산운용
KB손해보험
신한금융그룹
삼성물산
삼성화재
HD한국조선해양
유플러스
이마트
LG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